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모데카이
저자 : 키릴 본피글리올리
출판사 : 인빅투스
출판년 : 2015
정가 : 14800, ISBN : 9791195275540
책소개
이 책보다 더 확실하고 재미있는 것을 가지고
이불 속으로 들어갈 수 없다
‘아주 희귀한 보석’-풍부한 위트와 기발한
상상력으로 불유쾌한 것들을 잘 섞어놓은
-줄리언 반스(《예감은 틀리지 않는다》의 작가)
영국에서 출간된 이후 컬트 클래식 코믹 범죄소설의 고전이 된 《모데카이》는‘지난 50년 동안 가장 외설스럽고, 최고로 재밌으며, 즐길 만한 추리소설’‘텔레그래프지 선정 50대 범죄추리소설 작가’‘P.G.우드하우스와 이언 플레밍의 공동작업 결과물’‘희귀한 보석’이라고 평가받으며 영국 문단에서 줄리언 반스에서 크레이그 브라운, 마일즈 킹톤에 이르기까지 찬미와 숭배의 책이 되었다. 영국의 유명 평론지 스펙테이터는‘최근 수년 동안 일어난 리바이벌 작품 중 가장 훌륭한 작품’이라고 평가했다.
《모데카이》의 문학성과 매력적인 가치는 펭귄북스에 의해 모데카이 트롤로지(《Don’t Point That Thing at Me》, 《After You with the Pistol》, 《Something Nasty in the Woodshed》)와 저자의 유작을 크레이그 브라운이 완성한《The Great Mortdecai Moustache Mystery》로 출간되었고, 이 책 《모데카이》에는 《Don’t Point That Thing at Me》와 《After You with the Pistol》 두 작품이 실려 있다. 이 작품의 문장마다 경쾌하게 넘쳐흐르는 위트와 유쾌한, 때론 불쾌하기도 한 농담은 주인공뿐만 아니라 등장인물, 더 나아가 사회와 인간의 본성에 대한 풍자이며 위트이기도 하다. 또한 《모데카이》의 즐겁고 화려한 농담과 비유는 우리의 위선과 가식, 그리고 살아가는 방식에 의문을 던진다. 이 책 《모데카이》는 위트와 유머가 넘치는 화려한 말의 향연, 통찰력 있는 비유와 묘사가 압도적이다. 정말로 재미있고, 코믹하며, 달콤하도록 끔찍한 스릴러물의 걸작이다.
목차
저자 키릴 본피글리올리는 ‘텔레그래프지 선정 50대 범죄추리소설 작가’. 영국 이스트본에서 태어났다. 옥스퍼드 대학에서 영문학을 공부하고 자신이 만든 유쾌한 괴짜 주인공인 찰리 모데카이처럼 아트딜러로 사회에 첫발을 내디뎠다. 그의 가장 큰 성공은 이탈리아 화가 틴토레토 작품을 발견한 것이다. 또 중국 도자기의 발견을 계기로 역사소설도 쓰게 된다. 아일랜드에서 살다가 저지에서 1985년 타계했다. 키릴 본피글리올리는 뛰어난 펜싱 선수였고, 대부분의 무기를 수준급으로 다루었다. 사립탐정이라는 독특한 이력의 소유자이고 미식가이며 예술가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