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피렌체 당신이 날 불렀죠 (정시원 여행산문집)
저자 : 정시원
출판사 : 별
출판년 : 2013
정가 : 13800, ISBN : 9791195159611
책소개
직장과 가정 사이, 반복되는 일상을 이 악물고 살아내고 있는 엄마이자, 아내이자, 주부이자, 조직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월급쟁이인 저자. 그녀는 20년 직장 생활을 접고 마음 가는 대로, 하고 싶은 것만 하면서, 눈과 가슴을 채우는 여행을 떠나기로 했다. 저자는 피렌체와 토스카나 일대를 느긋하게 답파한 뒤 로마와 나폴리를 거쳐 시칠리아로 건너간 다음, 스페인 안달루시아와 바르셀로나를 거쳐, 다시 이탈리아로 돌아왔다. 지은이는 공부와 여행, 체류와 배낭 여행이 뒤섞인 자신만의 여행 스타일을 선보이며 석 달의 시간을 채웠다.
목차
1970년 대한민국에서 태어나 자랐다. 중학교 두 딸아이와 남편과 산다.
그녀의 삶은 ‘바깥’으로 열려 있었다. ‘세계로 뻗는 한국인이 되자’를 교훈으로 가진 학교를 나와 ‘세계는 넓고 할 일은 많다’를 외치는 회사에서 ‘세계경영’ 광고 캠페인을 만들며 첫 사회생활을 시작했다.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일을 하다가 만난 해외영업이란 일은 지난 10년 동안 그녀의 ‘바깥’ 여행을 일상으로 만들었다. 근 20년을 쉼 없이 ‘바깥’의 것들과 소통하며 지내온 그녀가 회사생활을 멈추고 ‘다르게 살아보기’에 도전하면서 가장 먼저 ‘조금 더 긴 바깥 여행’을 떠올리고 준비한 건 어찌 보면 자연스러운 것이다. 여행의 시작이었던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이고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찾는 일은 아직도 진행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