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디지털마케팅 개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마케팅 가이드)
저자 : 김진
출판사 : 마소캠퍼스
출판년 : 2018
정가 : , ISBN : 9791195121663
책소개
“우리 회사에 지금 당장 필요한 디지털 마케팅은 뭘까?”
좋은 제품에도 불구하고 마케팅 방향을 못 잡고 헤매는 대다수 기업을 위한 안내서.
기업 실무자를 만나 당장 필요한, 딱 하나의 디지털 마케팅을 고르라 하면 머뭇거린다. 디지털 마케팅이 정확히 무엇인지, 어떤 기준으로 골라야 할지도 잘 모르기 때문이다. 페이스북이든 유투브든 좋다는 채널은 많지만 실무자로서 정작 효과를 체감하기 어려운 게 대다수 기업의 현실이라 꿀 먹은 벙어리가 된다.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지도 한 장 없이 떠돌다 보니 옳은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제자리 걸음인지 파악도 못한 채 애써 힘과 돈, 시간만 날리는 꼴이다.
이 책은 600회 이상 현장실무자의 고민을 해결한 디지털 마케팅 프레임워크 강연의 핵심을 요약했다.
디지털 마케팅의 명확한 개념과 전통적 마케팅과의 차이점과 더불어 마켓 4.0 시대에 시장은 어떻게 달라지고 있는지, 급격히 뜨고 지는 수많은 디지털 채널의 숲에서 길을 찾는 방법을 알려 준다. 이 책이 제시하는 디지털 채널 분류와 운영 요령은 삼성, LG, 네이버, SK 등의 강연 현장에서도 극찬을 받은 바 있다.
4차 산업혁명이 진행됨에 따라 디지털 마케팅이 어떤 방향으로 발전을 거듭하는지 세계적인 트렌드를 설명한다. 변화의 격랑에서 기업이 살아남기 위한 체계적인 대응 전략뿐만 아니라 개개인은 이 변화를 어떻게 바라 보아야 하며, 어떤 역량을 키워나가야 하는지도 구체적으로 알려 준다.
디지털 마케터의 꿈을 키우는 학생이든, 작은 중소기업의 창업자든, 성과가 눈에 보이지 않는 수많은 마케팅 채널을 움켜쥐지도 놓지도 못해 힘들어하는 현업종사자든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가 필요한 모든 사람들에게 가장 친절하고 실용적인 필독서이다.
목차
1 전통적 마케팅(ATL/BTL) vs. 디지털 마케팅
마케팅이란?
전통적 마케팅 vs. 디지털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디지털 마케팅이 왜 중요해졌나?
2 시장 환경의 변화
오프라인 마케팅에서 디지털 마케팅으로
소비자 지식과 역량의 변화
영향력 있는 미디어의 변화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확인하기
디지털 마케팅을 위한 필요 역량
3 디지털 마케팅 프레임워크
CREATE 채널
SHARE 채널
PUSH 채널
COMMUNICATION 채널
AUTOMATION 채널
콘텐츠 마케팅과 데이터분석
채널 운용의 이해
4 디지털 마케팅의 실행과 진화 방향
디지털 마케팅 실행 프로세스
디지털 마케팅 시스템
디지털 마케팅 진화 방향
5 디지털 마케팅 전략
메시지 전략
고객 전략
마케팅 전략
6 디지털 마케팅 실무자를 위한 제언
디지털 마케팅을 어떻게 바라볼까?
디지털 마케팅 실무 역량 높이기
자, 이제 남은 건?
Appendix
디지털 마케팅 기반 용어
Audience: 고객 관련 용어
Acquisition: 고객 획득 채널 관련 용어
Behavior: 고객 행동 관련 용어
Conversion: 고객 최종 전환 관련 용어
참고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