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아이보스의 온라인마케팅 통찰 (온라인마케팅 해법을 제시하는)
아이보스의 온라인마케팅 통찰 (온라인마케팅 해법을 제시하는)
저자 : 신용성
출판사 : 컨버전시
출판년 : 2013
정가 : 33000, ISBN : 9791195023905

책소개


이 책은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는 내용으로 온라인마케팅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지식’을 위한 통찰이 아니다. ‘생존’과 ‘성장’을 위한 통찰을 제공한다. 세세한 기술보다 더 중요한 것은 '방향'이다. 방향 자체를 잘못 설정하면 무엇보다 큰 기회손실을 입을 수 있다. 온라인 사업, 그리고 온라인마케팅을 어떻게 풀어나가야 하는지 알고자 하시는 분에게 필요한 것이 통찰이다.

사업자가 사업을 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마케팅이라 해도 과언은 아니다. 마케팅은 매출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이 책은 사업을 시작한지 얼마 안된 초창기 중소사업자에게는 기본적인 마케팅의 기초를 잡을 수 있게 도와줄 것이며, 마케팅에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는 사업자들에게는 자기 사업을 되돌아 보는 좋은 시간을 제공할 것이다.

목차


Ch.1 마케팅 현황 분석
사업자의 매출 구조에 대한 이해
마케팅 현황 분석을 위한 성과분석표의 작성
성과분석표 작성 예시
성과분석표 활용을 위한 사전 지식
성과분석표를 활용한 마케팅 과제 도출

Ch.2 온라인마케팅 믹스 전략
고객의 구매 프로세스
사업자의 성장 단계별 마케팅 전략
대상 고객별 마케팅
마케팅 믹스 사례

Ch.3 개별 온라인마케팅의 특징과 활용 방안
키워드광고
검색 바이럴마케팅
웹문서마케
배너광고
제휴마케팅(Affiliate Marketing)
DB마케팅
SNS마케팅

Ch.4 고객 공략 시나리오
중소사업자를 위한 온라인마케팅 전략
온라인마케팅 해법의 절차
사업자에 대한 정의
시장모형 그리기
시장 상황에 따른 마케팅 전략
유입과 전환
전환시나리오

Ch.5 온라인마케팅 전략 사례
천연라텍스 쇼핑몰의 마케팅 전략
한 결혼정보회사의 선택은?
스마트폰 보조용품의 마케팅 전략
중고자동차 딜러의 마케팅
새로운 솔루션에서의 치과 마케팅

Ch.6 홈페이지 빌더의 마케팅 전략
시장 파악과 상품 특성 파악
홈요의 시장모형홈요의 마케팅 현황 파악
수요층별 유입과 전환의 과제
홈요의 마케팅 믹스
홈요의 전환시나리오
또 다른 수요의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