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아이디어가 고갈된 디자이너를 위한 책 : 로고 디자인 편 (세계적 로고 디자인을 대표하는 50개의 살아 있는 아이디어)
아이디어가 고갈된 디자이너를 위한 책 : 로고 디자인 편 (세계적 로고 디자인을 대표하는 50개의 살아 있는 아이디어)
저자 : 스티븐 헬러|게일 앤더슨
출판사 : 더숲
출판년 : 2019
정가 : 14000, ISBN : 9791190357050

책소개


『아이디어가 고갈된 디자이너를 위한 책』 시리즈 ‘로고 디자인 편’ 드디어 출간!
단 하나의 확실한 아이디어가 없어 밤새 고민하는 당신을 위한 책


“로고는 판매하지 않는다. 발견하게 한다.” 세계적인 그래픽 디자이너 폴 랜드가 한 말이다. 그만큼 로고는 브랜드의 ‘얼굴’이며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세상에는 수많은 로고가 있지만, 오랫동안 사람들의 기억에 남고 강렬한 인상을 주는 로고는 그리 많지 않다. 이 책은 미국 그래픽 디자인의 최고 권위자 스티븐 헬러와 15년간 『롤링스톤』지의 수석 아트 디렉터였던 게일 앤더슨이 세계적 로고 디자인을 대표하는 50개의 살아 있는 아이디어를 모으고 분석하고 설명한 책이다.

이 책은 ‘디자인이 잘된’ 로고가 아닌, ‘잊히지 않는 인상을 심어주는’ 로고라는 관점에서 로고 디자인에 접근한다. 글자체, 모노그램, 상징, 아이덴티티의 탈바꿈, 연상 기호, 일러스트, 기호 등 7가지 측면에서 새로운 창의적 아이디어와 시선을 제공한다. IBM, 라이카(Leica) 카메라, 미국 항공우주국 나사(NASA), 아마존(Amazon) 등 바로 이 아이디어들을 상품 속에 제대로 구현한 디자인들이다. 이 책은 성공한 로고가 정해진 목적과 목표를 이루기 위해 어떻게 아이디어를 고안하고 만들어나가는지, 그 과정과 핵심 요소를 모두 담아냈다. 디자인 전공자, 업계 종사자, 기업과 클라이언트까지, 확실한 아이디어가 없어 밤새 고민하는 이들에게 발상의 통로가 되어줄 아이디어 가이드북이라 할 수 있다.

목차


머리말 아이디어+아이덴티티=로고

글자에 개성을 부여하다
AEG|Braun|Milan Metro|PTT|IBM|AC/DC|Leica|THE MET|V&A|The Cooper Union|eBay|GERO Health|Help Remedies|Headline Publishing|Virto|Wien Modern|Restaurant du Cercle de la Voile de Neuchatel

기억에 남는 모노그램을 개발하다
Crane&Co.|Obama|Volvo|Riot

묵직한 무게가 실린 상징을 만들다
Windows|Qatar|CVS Health|23andMe

새로운 아이덴티티로 탈바꿈하다
BP|NASA|LEGO|Issey Miyake’s L’Eau d’Issey|Jewish Film Festival

연상 기호를 만들다
CampariLe|Diplomate|JackRabbit|Duquesa Suites

재치와 유머가 있는 일러스트를 사용하다
Dubonnet|Brooklyn Children’s Museum|Art UK|Art Works|Music Together|Amazon|ASME|Edition Unik|Ichibuns|Oslo City Bike

비밀스러운 기호를 포함하다
Solidarity|Fedex|1968 Mexico Olympics|Telemundo|Nourish|PJAIT

용어 사전
함께 읽으면 좋은 책
찾아보기
감사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