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선택 설계 마케팅
저자 : 유태영
출판사 : 가디언
출판년 : 2019
정가 : 15000, ISBN : 9791189159368
책소개
오늘 읽고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 비법을 공개합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남들이 하는 광고는 다 하는데 매출은 오르지 않는다. 홈페이지 방문자도 많고 클릭률도 높은데 구매하는 사람들의 수치는 바닥이다. 무엇이 문제일까? 이제 더 이상 거대 포털의 상단 노출에 목매며 포털의 장단에 놀아나고 싶지 않다. 매출을 올리는 효과적인 방법이 없을까?
『선택 설계 마케팅』은 홈페이지에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을 구매에까지 이르게 하는 효율적인 온라인 마케팅 비법을 담고 있다. 20년 넘게 온라인 마케팅 분야에서 희로애락을 경험한 저자는 사업자와 함께 성공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하기 위해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방법을 집중적으로 공부했다. 아이템 기획부터 홈페이지 제작,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 광고, 고객 분석과 개선까지 소비자가 내 제품을 구매할 수밖에 없게 만드는 ‘선택 설계 마케팅’의 효율적인 마케팅 비법을 공개한다. 변화에 적응하고자 하는 마케터는 물론 온라인 사업을 시작하려는 사업가까지 오늘 이 책을 읽는다면 내일 당장 실행에 옮길 수밖에 없을 것이다.
목차
들어가는 말_구매전환율 향상을 위한 몸부림
1단계 꿈과 이상 그리고 돈 되는 아이템_아이템 찾기
명쾌한 해결책
기존 아이템의 빈틈
아이템 정의서
아이템 시뮬레이션
2단계 어디에서 누구에게 팔 것인가_판매 대상 선택하기
타기팅
시장 조사
시장 모형과 크기
브랜딩
출사표
3단계 소비자를 건드리는 딱 한마디_선택의 심리
행동경제학
소비자의 뇌
이유 없는 선택
삐끼하지 말고 넛지하라
여정별 소비자 분석
4단계 첫 방문자를 쓸어 담는 기술_퍼널과 리드 설계
퍼널 설계
리드 설계
콘텐츠 설계
5단계 손님 받을 준비하기_플랫폼 제작
홈페이지 제작
랜딩페이지 제작
매체 플랫폼 제작
6단계 강력한 관계를 형성하라_마케팅 자동화 구축
마케팅 자동화란
인바운드 마케팅
구매 전환 시나리오 작성법
7단계 팔지 말고 먼저 주라_유입 마케팅
온라인 광고의 핵심
매체의 종류
광고 예산 수립과 매체 선정
타기팅
광고 소재
A/B테스트
8단계 분석해서 판단하기_데이터 분석 마케팅
유입 분석
퍼널 분석
리드 분석
성과 분석
분석 프로그램
9단계 과학적으로 성장하기_그로스해킹과 전환 최적화
그로스해킹
가설과 검증
실패와 성공의 기록
나가는 말_소비자에게 답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