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내 인생의 힘이 되는 말 한마디
저자 : 별글콘텐츠연구소
출판사 : 별글
출판년 : 2017
정가 : 13000, ISBN : 9791186877517
책소개
“너무 애쓰지 말아. 힘들 땐 그냥 울어도 돼.”
고단하고 아픈 일상을 치유해 줄 힘이 되는 말 한마디!
슬픔을 견디며 흘리는 눈물 한 방울처럼 위로가 되는 이야기
별글콘텐츠연구소에서는 《내 인생의 빛이 되는 말 한마디》, 《내 인생의 따뜻한 말 한마디》 시리즈로 많은 독자들의 마음을 어루만지며 삶의 방향을 제시해 왔다. 이번에는 동시대를 살고 있는 명사들의 이야기도 더하고, 전작과 달리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돌아왔다.
알프레드 아들러, 스티브 잡스, 오프라 윈프리, 마크 앨런, 괴테, 톨스토이, 로맹 롤랑, 월트 디즈니, 버트런드 러셀까지… 《내 인생의 힘이 되는 말 한마디》는 수많은 명사들이 인생에서 길어 올린 따뜻하고 힘이 되는 365개의 조언을 건넨다. 짧은 한마디 속에는 사랑, 성공, 행복, 관계, 꿈, 희망 등 누구나 생각해 보았을 보편적 고민들이 녹아 있다.
내 곁의 행복, 자신을 마주하는 용기, 그리고 내일을 위한 위로… 세상에 혼자 남겨진 듯 외롭고 힘든 순간, 나를 치유하고 단단하게 만들어 줄 격언들이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힘이 되는 위로의 문장들을 읽다 보면, 더 단단하고 행복해진 자신을 마주하게 될 것이다.
목차
너무 너무 힘들어서 주저앉고 싶은 날이 있다. 아무리 애써도 나를 힘들게 하는 직장 상사나 동료와의 관계는 나아지지 않고, 꾸역꾸역 버티며 일해도 월급은 통장을 스쳐 지나간다. 엄마와 아빠, 심지어 친한 친구와 사랑하는 연인조차 나를 아프게 한다. 모든 사람들이 만날 때마다 걱정해 주는 척하면서 날카로운 한마디를 던진다. 누구처럼 대학 가고, 누구처럼 취직하고, 또 다른 누구처럼 결혼하고 아이 낳고 살아야 한다고. 아, 지긋지긋하다. 이제는 “힘내!”라는 말조차 부담스럽다. 남아 있는 힘도 없는데 뭘 또 힘을 내라는 소리냐고 항의하고 싶어진다. 이토록 슬프고 고단한 날에는, 그냥 다 내려놓고 아이처럼 꺼이꺼이 울어도 괜찮다. 그래서 마음이 조금이라도 더 편안해진다면 말이다.
아프고 힘든 순간을 이겨 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더 이상 불행하지 않으려면, 그리고 행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 가장 먼저 깨달아야 할 한 가지는, 남들 말에 휘둘리지 않아야 한다는 것. 남들처럼 산다고 행복해지는 것도 아니고, 사실 그들도 행복한 척 하는 건지 진짜로 행복한지 알 수 없다. 남과 나를 비교하지 말고, 온전히 나에게 집중하면 더 이상 불행하지 않을 것이고, 행복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게 될 것이다. 에라스무스도 이렇게 말했다. “행복의 가장 중요한 요건은 기꺼이 본래의 자기대로 사는 것이다.” 나답게 사는 것! 지금껏 나에게 상처를 주었던 세상의 말들은 모두 무시하고, 이제부터 나를 나답게 살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나를 위한 치유의 말들’에 귀를 기울여 보자.
알프레드 아들러, 스티브 잡스, 오프라 윈프리, 마크 앨런, 괴테, 톨스토이, 로맹 롤랑, 월트 디즈니, 버트런드 러셀까지… 《내 인생의 힘이 되는 말 한마디》는 수많은 명사들이 인생에서 길어 올린 가장 따뜻하고 힘이 되는 365개의 조언을 건넨다. 짧은 한마디 속에는 사랑, 성공, 행복, 관계, 꿈, 희망 등 누구나 생각해 보았을 보편적 고민들이 녹아 있다. 이 책은 한 번에 쭉 읽을 필요는 없다. 오늘의 운세처럼 정해진 날 정해진 말을 읽지 않아도 좋다. 순서에 상관없이 원하는 페이지를 펼칠 수 있게끔, 나만의 방식으로 읽어 갈 수 있도록 각 명언마다 불필요한 의미나 날짜를 덧붙이지 않았다. 힘든 오늘, 내가 가장 듣고 싶은 말, 나에게 해 주고 싶은 말은 누구보다 내가 가장 잘 알 테니까. 하루에 하나씩 힘이 되는 위로의 문장들을 읽다 보면, 더 단단하고 행복해진 자신을 마주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