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북유럽 빵빠라빵 여행
북유럽 빵빠라빵 여행
저자 : 야마모토 아리
출판사 : 이봄
출판년 : 2016
정가 : 11000, ISBN : 9791186195529

책소개


개성 넘치고 자유로운 빵의 나라, 핀란드와 덴마크
빵 마니아로서 먹어보고 싶어! 빵이 좋아서, 무조건 북유럽으로!


빵이 좋아 정말로 매일 빵을 먹는 것도 모자라 《역시 빵이 좋아!》를 통해 ‘빵 만화가’로 데뷔한 야마모토 아리. 일본 곳곳의 유명 빵들을 섭렵한 그녀가 이번에는 빵을 찾아 북유럽으로 떠난다. 절친 빵 마니아 아코는 이번에도 함께한다. 《북유럽 빵빠라빵 여행》은 핀란드와 덴마크의 빵을 맛보겠다는 생각으로 무모하게 시작된 두 여자의 여행을 그린 만화다.

만화 《북유럽 빵빠라빵 여행》은 바로 이 북유럽 빵들에 대한 두 여자의 잡담으로 시작한다. 산미 강한 호밀 반죽으로 만든 호밀빵을 햄버거 번스로도 사용할 만큼 많이 먹는 핀란드. 그곳의 빵은 어딘가 독특하고 자유스러운 특징을 지니고 있다. 그리고 데니시의 고향인 덴마크는 버터가 풍성하게 들어간 데니시와, 각종 야채나 생선, 햄 등을 호밀빵에 올려 먹는 전통요리 스뫼레브레드에서 나타나듯 호화롭고 화려한 느낌이다. 여전히 북유럽은 개척의 여지가 충분하다고 느낀 빵 마니아 야마모토 아리와 아코, 돈은 없지만 빵만 믿고 핀란드와 덴마크로 여행을 떠나기로 한다.

목차


도쿄 출생. 고등학교 졸업과 동시에 조리사면허를 취득하고 동시에 디자인 전문학교인 구와사와 디자인연구소에 진학했다. 현재는 일러스트레이터로 활약하고 있다. 《저녁 반찬 릴레이》를 시작으로 빵 만화 시리즈 중 하나인 《역시 빵이 좋아!》를 출간했다. 그 외에도 《북유럽 빵빠라빵 여행: 북유럽편》 《북유럽 빵빠라빵 여행: 런던편》 《배가 부른 요코하마》 《배가 부른 요코하마의 모토마치 중화가》 등 다수의 음식 만화 에세이에 공동저자로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