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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desk 123D DESIGN과 3D 프린팅 입문서 (초보자를 위한,모델링부터 3D프린터 출력까지)
Autodesk 123D DESIGN과 3D 프린팅 입문서 (초보자를 위한,모델링부터 3D프린터 출력까지)
저자 : 조성일|노수황
출판사 : 메카피아
출판년 : 2014
정가 : 28000, ISBN : 9791185276175

책소개


3D 모델링이나 3D 프린팅 초보자를 위한 입문서이며 국내 저자 최초의 Autodesk 123D Design 자습서이다.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 안내서이며 QR코드 동영상 교육 강좌 지원하고 실생활 속의 제품을 이용한 모델링 실습 따라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목차


Part 1 제작을 위한 3D 프린터
section1 3D 프린터 알아보기
3D 프린터란?
주요 3D 프린터 메이커
전체적인 3D프린터 과정 알아보기

section2 3D 프린터의 종류
소재에 따른 분류
방식에 따른 분류
3D 프린터의 발전과 특허 관계

section3 3D 데이터와 3D 프로그램의 종류
3D 데이터의 종류
3D 프로그램의 종류


Part 2 123D 시작하기
section1 123D 입문하기
123D의 소개
123D 제품군에 대한 소개
123D Design 다운로드 받기
123D Design 실행하기
123D의 인터페이스 소개

section2 화면 제어하기
마우스+키보드
View Cube(뷰 큐브) 활용하기
Display(탐색 막대) 바 활용하기
Visual Style(비주얼 스타일) 모드
Visibility(표시) 모드
스냅과 단위

section3 명령어 알아보기
풀다운 메뉴바
Undo/Redo(명령취소/되돌리기)
Transform(변경 명령)
Primitives(기본 도형)
Sketch(스케치)
Construct(작성)
Modify(편집)
Pattern(패턴)
Grouping(그룹)
Combine(결합)
Text(문자)
Snap(스냅)
Measure(측정)
Material(재질)


Part 3 기본적인 모델링
section1 휴대폰 케이스 모델링
완성된 모습
간략한 모델링 순서
기본 형상 작성하기
케이스 껍데기 형상 작성하기
버튼부와 카메라부 작성하기
세부 모양 다듬기
재질 적용하기
작성한 모델 저장하기
key 프로파일과 솔리드 용어에 대한 이해
key Extrude(돌출) 명령에 대해서 알아보자
key Fillet(모깎기) 명령에 대해서 알아보자
key Shell(쉘) 명령에 대해서 알아보자

section2 컵 모델링
완성된 모습
간략한 모델링 순서
컵 형상 작성하기
손잡이 형상 작성하기
컵과 손잡이 형상 합치기
세부 모양 다듬기
재질 적용하기
key Revolve(회전) 명령에 대해서 알아보자
key Combine(결합) 명령에 대해서 알아보자
key 복사(Ctrl+C), 붙여넣기(Ctrl+V)에 대한 이해

section3 미니화분 모델링
완성된 모습
간략한 모델링 순서
화분의 기본 형상 작성하기
화분의 세부 형상 작성하기
key Tweak(비틀기) 명령에 대해서 알아보자
key Loft(로프트) 명령에 대해서 알아보자
key 퀵 메뉴에 대해서


Part 4 고급 모델링
section1 휴지 케이스 모델링
완성된 모습
간략한 모델링 순서
기본 형상 작성하기
휴지 케이스 내부 작성하기
전면부 캐릭터 얼굴 작성하기
케이스 뚜껑 작성하기
재질 적용하기
key 멀티 프로파일의 개념에 대해서 알아보자
key 멀티 솔리드의 개념에 대해서 알아보자
key Edit Dimension(치수 편집) 명령에 대해서 알아보자

section2 전구 모델링
완성된 모습
간략한 모델링 순서
기본 형상 작성하기
전구 형상 작성하기
원형 패턴 작성하기
재질 및 세부 형상 작성하기
key 접원호 작성에 대해서 알아보자
key Sweep(스윕) 명령에 대해서 알아보자
key Circular Pattern(원형 패턴) 명령에 대해서 알아보자
key Chamfer(모따기) 명령에 대해서 알아보자

section3 물 뿌리개 모델링
완성된 모습
간략한 모델링 순서
기본 형상 작성하기
손잡이 형상 작성하기
주둥이 형상 작성하기
각 형상의 간섭 부분 제거하기
내부 껍데기 작성하기
형상 마무리 및 재질 적용하기
key 기본 도형 명령에서의 원과 스케치 원의 차이
key Perspective(원근)/Orthographic(직교) 모드의 이해
key Shell(쉘) 명령시 다중 면 제거하기
key Chamfer(모따기) 명령에 대해서 알아보자


Part 5 실전 모델링
section1 벤치 모델링
완성된 모습
간략한 모델링 순서
기본 형상 작성하기
뼈대 형상 작성하기
마무리 형상 작성 및 다중 재질 부여하기
key Material(재질) 창에 대한 이해
key Rectangular Pattern(선형 패턴) 명령에 대해서 알아보자
key Mirror(대칭 패턴) 명령에 대해서 알아보자

section2 로고 명판 모델링
완성된 모습
간략한 모델링 순서
명판 틀 작성하기
문자 형태 작성하기
지지대 작성하기
key 스케치 패턴에 대해서 알아보자
key 문자 명령과 문자 돌출에 대해서

section3 강아지 캐릭터 모델링
완성된 모습
간략한 모델링 순서
기본적인 형태 작성하기
다리 형상 작성하기
꼬리와 귀 형태 작성하기
눈동자와 코 형태 작성하기
작성 마무리하기
key Scale(축척) 명령에 대한 이해
key Press pull(밀고 당기기) 명령에 대한 응용

section4 3D 프린터로 출력하기
Stl 파일로 내보내기
Cura 프로그램 설치하기
G코드 파일로 변환하기
프린트하기
후처리하기
도색해서 마무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