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오늘도 불편한 사람과 일해야 하는 당신을 위한 책 (심리적 장벽을 넘어서는 최적의 대화법)
저자 : 야마사키 히로미
출판사 : 나무생각
출판년 : 2018
정가 : 12800, ISBN : 9791162180211
책소개
13년간 일본 직장인들의 커뮤니케이션을 코칭한 저자가 전하는, 늘 다른 사람을 신경 쓰는 당신을 위한 유쾌한 인간관계 솔루션. 야먀사키 히로미는 각 개인이 가진 생각의 방식과 감정의 방식이 다름을 인식하지 않는다는 데서 모든 문제가 발생한다고 말한다. 하나의 목표를 위해 여러 사람이 모였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의견의 대립, 감정의 불화, 사소한 말실수 등의 상황을 재미있는 만화로 만나고, 체크리스트를 통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점검하여 단계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의 기술들을 습득할 수 있다. 불편한 사람을 내 편을 만들어 함께 일할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을 한 권의 책에 담았다.
목차
1장. 나만 멀쩡한 것 같은 세상에서 살아남는 법
나와 너를 나누는 가장 간단한 차이
미래형 사고와 현재형 사고
나의 슬픔이 너의 슬픔과 같지 않다
나는 나의 방식을 알고 있을까
체크리스트 1_자신과 주변 사람들의 방식을 이해하자
2장. 그는 왜 쓸데없는 일에 목숨을 걸까?
인정에 목마른 사람들
가벼운 인사가 바꾼 인간관계
가장 인간적인 대화법
배려와 관심의 힘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게 만드는 리더
마음을 움직이는 감사의 법칙
대책 없이 불평하는 사람을 대하는 법
상대를 인정하면 자신도 인정을 받는다
상담사례 1_내가 없어도 회사가 돌아갈까?
3장. 왜 사사건건 남의 일에 간섭하는 걸까?
함께 일하는 즐거움을 위하여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 구분법
내 성격을 솔직하게 고백하기
상대가 없는 곳에서 칭찬하기
나만 몰랐던 나만의 강점들
쓸데없는 자존심이 결과를 망친다
우리는 누구도 완벽하지 않다
체크리스트 2_나를 나타내는 이미지 키워드 찾기
체크리스트 3_자신의 강점을 찾아라
4장. 도대체 그의 진짜 속마음은 무엇일까?
팩트보다 추측에 길들여진 사람들
상대방의 거절에 상처받지 마라
누가 저 좀 말려주세요
대화의 기본은 공감이다
공감은 팬을 만든다
상담사례 2_나를 불편하게 하는 상사 극복기
5장. 싸우는 게 즐거운 사람은 없다
진짜 분노유발자는 누구인가
기대와 분노의 얄팍한 차이
감정의 그림자에 숨지 않기
나의 분노에 상처받는 사람들
분노 다스리기 연습
실패에서 부활하는 3가지 방법
상담사례 3_1년 만에 조직을 바꾼 커뮤니케이션 혁명
6장. 내게 숨겨진 재능을 발견하는 여정
워킹맘 코칭에서 비즈니스 코칭까지
지금, 여기,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일
미슐랭 스타 요리사도 시작은 미미하다
결국 기회는 공평하다
꼴찌팀이 매일 지는 이유
경험보다 소중한 것은 없다
체크리스트 4_나만의 본질을 이해하자
체크리스트 5_현재의 자신과 앞으로의 자신을 생각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