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유니티 5 게임 제작 가이드 (초보자를 위한)
저자 : 주동근
출판사 : 위키북스
출판년 : 2015
정가 : 38000, ISBN : 9791158390006
책소개
『초보자를 위한 유니티 5 게임 제작 가이드』는 프로그램이 처음인 사람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용어부터 시작해서, 게임 개발 환경에 대한 안내, 프로그래밍 기초 등 게임 제작을 위한 기본적인 내용을 차근차근 설명하고 있으며, 기존에 유니티를 다뤄봤던 중급 개발자를 위해서 게임 제작 과정에서 바로 참고할 수 있도록 최대한 간략하면서도 핵심적인 내용을 정리해서 담고 있다.
목차
[1부] 게임 개발 기초
▣ 01장: 게임 개발 준비하기
01 키워드
02 리소스
2D
3D 오브젝트
사운드
03 유니티 엔진
멀티 플랫폼
통합개발환경(IDE,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미들웨어
유니티 가격 및 라이선스 규정
에셋 스토어
국내 교육 자료 및 커뮤니티
유나이트(Unite)
04 개발 환경 설정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목록
유니티 설치 및 환경 설정
▣ 02장: 유니티 인터페이스
01 뷰(View)
02 프로젝트 뷰(Project View)
03 에셋 스토어(Asset Store)
04 툴바(Toolbar)
05 씬 뷰(Scene View)
화면 회전
오브젝트 조작
기즈모
아이소메트릭(Isometric)/퍼스펙티브(Perspective)
컨트롤 바
씬의 저장과 생성
유용한 키
06 하이어라키 뷰(Hierarchy View)
07 인스펙터 뷰(Inspector View)
08 게임 뷰(Game View)
09 콘솔 뷰(Console View)
▣ 03장: 프로그래밍 기초
01 스크립트 생성하기
모노디벨롭
02 함수(Function)
03 변수(Variable)
변수의 활용
배열(Array)
04 클래스(Class)와 오브젝트(Object)
스크립트의 클래스 연동
제네릭스(Generics)
오브젝트 컨트롤하기
if 문
05 제어문
switch 문
while 문
for
06 API
[2부] 유니티 활용 기법
▣ 04장: 유니티 활용 기술
01 물리 엔진
리지드바디(Rigidbody)
콜라이더 충돌체(Collider)
스피어 콜라이더(Sphere Collider)
조인트(Joint)
래그돌(Ragdoll)
터레인 엔진(Terrain engine)
02 미들웨어
내비게이션 메쉬(Navigation Mesh)
오클루전 컬링(Occlusions Culling - Umbra)
f.mod
03 유니티 지원 기능
오디오 믹서(Audio Mixer)
프리팹(Prefab)
메카님(Mecanim)
유니티 2D
UI
벡터(Vector)
▣ 05장: 프로그래밍 활용
01 프로그래밍 활용
포커스 모드(ForceMode)
룩엣(LootAt)
레이 캐스트
데이터 저장하기(Playerprefs)
코루틴(Coroutine)
안드로이드 API 활용
통신 프로토콜
02 네트워크
네트워크 뷰(Network View)
원격 프로시저 호출(RPC, Remote Procedure Calls)
라이트(Light)
03 그래픽(Graphics)
머티리얼과 물리 기반 셰이딩(PBS : Physically Based Shading)
셰이더(Shader)
카메라
셰이더 랩(Shader Lab)
스카이 박스(SkyBox)
라이트 맵핑(Light Mapping)
프로브(Probe)
이펙트(Effect)
[3부] 게임 제작 및 등록
▣ 06장: 게임 기획
아이디어와 브레인스토밍
01 프로토타입의 제작
장르와 시점
메카닉 구현
우선순위 기획(레벨 단위 기획)
타겟 디바이스의 선정
02 최적화를 위한 준비
셋 패스 콜(Set Pass Calls)
카메라 프러스텀
배칭(Batching)
스테이지 제작
텍스처 아틀라스와 크기
텍스처 제작
버텍스 예산잡기
프로파일러와 프레임 디버거
UI 분석
03 UI 분석 및 제작
UI 제작
04 게임 제작 - 나이트 메어
▣ 07장: 퍼블리싱을 위한 준비
01 구글 개발자 등록
02 애드몹(AdMob) 계정 등록 및 광고 생성
03 게임 출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