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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마케팅 컨설팅북 (검색 1위를 뛰어넘는 브랜딩 전략 6단계)
네이버 마케팅 컨설팅북 (검색 1위를 뛰어넘는 브랜딩 전략 6단계)
저자 : 오종현
출판사 : e비즈북스
출판년 : 2015
정가 : 16500, ISBN : 9791157830190

책소개


작은 회사도 실행 가능한 6단계 브랜딩 전략
이제 네이버 검색 1위가 부럽지 않다


네이버가 검색 로직을 바꿀 때마다 블로그 마케팅을 하는 기업들은 난리가 난다. 그동안 대표키워드로 상위에 노출시킨 콘텐츠가 더 이상 노출되지 않아 매출이 갑자기 떨어졌다는 것이다. 그리고 또다시 상위노출을 위해 연구하고 노력한다. 그런데 이런 상위노출 중심의 블로그 마케팅은 성공적인 것일까? 블로그가 중요한 영역인 것은 분명하지만 네이버 마케팅의 전부는 아니다.

고객이 기업과 제품의 신뢰도를 판단할 때 블로그만을 보고 판단하지는 않는다. 당신의 기업과 상품은 지식iN, 카페, 지도 영역에서 어떻게 그려지고 있는가? 우리 회사 상품을 네이버에서 검색해보니 악평이 최상단에 노출되고 있지는 않은가?

이 책은 내 브랜드를 고객에게 매력적으로 포장하여 구매로 이루어지는 마케팅 시스템을 다루고 있다. 1)브랜드 콘셉트, 2)브랜드에 맞는 키워드 추출, 3)홈페이지 구축, 4)사이트 및 지도 등록, 5)콘텐츠의 생산과 노출, 6)기존 고객 관리, 이 6단계 전략을 가지고 시스템을 구축한다면 네이버 상위노출보다 훨씬 효과적인 온라인 마케팅이 가능해질 것이다.

목차


프롤로그

1단계 내 사업의 맞춤 정장, 브랜딩하기
01 작은 기업의 브랜드 마케팅
왜 브랜드 마케팅이 필요한가│일반적인 브랜드 마케팅과 컨설팅 브랜드 마케팅의 차이│좋은 브랜드란?│브랜드에 따라 고객과 콘텐츠가 정해진다?│브랜드에 어울리는 노출 전략
02 고객을 위한 브랜드 포장법
브랜드 관련 노출하기│고객 후기의 힘│악성 후기 찾아 삼만리

2단계 브랜드에 맞는 키워드 추출하기
01 브랜드에서 키워드 추출하기
브랜드를 잘 표현하는 키워드│대표 키워드의 성향 분석 방법│목적에 따른 키워드의 다양한 형태│정보성 키워드 활용
02 키워드 추출 방법과 전략
자동완성│연관검색어와 추천검색어│네이버 검색광고 관리시스템 활용│경쟁업체의 키워드 따라 하기 │검색광고를 통해 키워드 우선순위 정하기│조회 수가 높은 키워드가 매출이 높다?

3단계 고객과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홈페이지 만들기
01 홈페이지의 중요성
홈페이지가 마케팅의 중심인 이유│네이버 통합검색에서 홈페이지가 차지하는 비중│SNS에서 홈페이지가 차지하는 비중
02 홈페이지 제작 훈수 두기
홈페이지 빌더의 종류│요즘의 홈페이지가 반드시 갖춰야 할 조건│홈페이지 제작 비용의 구성

4단계 사이트 및 지도를 전략적으로 등록하기
01 네이버에 출생신고를 하자
사이트 및 지도 등록의 조건과 혜택│사이트 등록 방법│지도 등록 방법
02 사이트와 지도를 등록할 때 이것만은 알아두자
네이버 사이트 및 지도 등록의 특징│등록을 다른 사람이 했을 때
03 서브 홈페이지를 통한 노출 전략
서브 홈페이지란?│주제에 따른 홈페이지 구성 방법│노출에 유리한 키워드 세팅

5단계 콘텐츠를 생산하고 노출시키기
01 좋은 콘텐츠의 조건
모바일에 최적화된 콘텐츠│30초 내로 핵심을 말하는 콘텐츠│포스팅 하나에 한 주제만 써야 하는 이유│동영상과 이미지, 지도 활용 방법│태그를 활용하라│똑같은 내용을 다양하게 표현하는 방법│효과적인 콜 투 액션 세팅│콘텐츠 생산의 필수 조건 세 가지│콘텐츠 작성 시 주의해야 할 세 가지
02 효과적인 검색 노출 방법
검색 노출을 해야 하는 이유│구글의 최근 검색 트렌드를 먼저 파악하자│네이버 통합검색의 특징│네이버 검색에만 있는 유사문서│은밀한 통로로 들은 네이버에서 상위 노출 작업이 가능한 영역│효과적으로 제목을 구성하는 방법│콘텐츠 생산의 시작인 네이버 블로그│블로그 상위 노출 요소│블로그에 글을 쓴 후 반드시 확인해야 할 것│카페를 직접 키우지 않고 카페 영역에 노출하는 방법│네이버 마케팅의 현실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블로그 외 영역에서의 효과적인 노출 전략
03 온라인 광고 상품의 이해
네이버 검색광고란?│돈 주면 블로그 상위에 띄워준다는 파워컨텐츠│네이티브 광고란?│나에게 효과적인 광고 운영 전략

6단계 기존 고객을 관리하는 시스템 만들기
01 잦은 노출의 중요성
자꾸 보면 정이 든다│잦은 노출에 필요한 마케팅 채널│고객 정보의 DB화가 중요한 이유│노출 시기는 언제가 좋은가
02 기존 고객을 위한 혜택
충성 고객을 만들 콘텐츠│재구매 유도 전략

마무리 통계로 마케팅 성과 확인하기
01 마케팅 채널의 통계 분석
블로그 통계 분석하기│네이버 포스트 통계 분석하기│지식iN 집필 통계 분석하기│지도 통계 분석하기
02 홈페이지 통계 분석
로그분석 프로그램의 종류│유입률이 높은 키워드는 무엇인가│어떤 경로에서 많이 들어왔는가│체류 시간과 이탈률은 어떠한가│어떤 지역에서 많이 들어왔는가│PC와 모바일의 유입 비율은 어떠한가│이 전화는 무엇을 보고 걸려왔는가│전략 점검 및 노출 계획

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