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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프로그래밍 (프로그래밍 기초부터 객체 지향 핵심까지)
C# 프로그래밍 (프로그래밍 기초부터 객체 지향 핵심까지)
저자 : 윤인성
출판사 : 한빛아카데미
출판년 : 2015
정가 : 25000, ISBN : 9791156642046

책소개


다양한 예제와 단계별 학습으로 배우는 C# 프로그래밍의 기본, C# 언어를 “실습 환경 구축 ▶ 기본예제 ▶ 응용예제/윈도 폼 ▶ 프로젝트” 순의 풍부한 예제와 함께 단계적으로 익힌다. 대부분의 기본서는 콘솔창에서 결과를 확인하는 예제를 중심으로 설명한 후 나중에 윈도 폼을 다루어 ‘이런 검은 화면에서 무엇을 할 수 있는 거지?’라는 생각을 하게 한다. 하지만 이 책은 장별 이론을 윈도 폼에 적용하여 비주얼한 실행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 학습자가 흥미를 잃지 않도록 도와준다. 또한 객체 지향 언어를 최대한 일반화해서 다루었기 때문에 다른 객체 지향 언어를 공부할 때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목차


Chapter 01 C# 프로그래밍 첫걸음
01 플랫폼과 프로그래밍 언어
02 라이브러리와 프레임워크
03 C#으로 할 수 있는 일
04 실습 환경 구축

Part 01 프로그래밍 기초

Chapter 02 기본
01 기본 용어
02 출력
03 기본 자료형
04 변수
05 복합 대입 연산자
06 증감 연산자
07 자료형 검사
08 var 키워드
09 입력
10 자료형 변환
요약/연습문제

Chapter 03 조건문
01 if 조건문
02 if else 조건문
03 중첩 조건문
04 if else if 조건문
05 switch 조건문
06 삼항 연산자
07 함께하는 응용예제
요약/연습문제

Chapter 04 반복문
01 반복문과 배열
02 while 반복문
03 do while 반복문
04 for 반복문
06 foreach 반복문
07 중첩 반복문
08 break 키워드
09 continue 키워드
10 함께하는 응용예제
요약/연습문제

Part 02 클래스와 객체 지향

Chapter 05 클래스 기본
01 클래스 개요
02 클래스 사용
03 클래스 생성
04 클래스의 변수
05 추상화
06 함께하는 응용예제
07 윈도 폼: 윈도 폼 기본 익히기
요약/연습문제

Chapter 06 메서드
01 메서드 기본 형태
02 매개변수와 반환
03 클래스 메서드
04 오버로딩
05 접근 제한자
06 생성자
07 소멸자
08 속성
09 값 복사와 참조 복사
10 함께하는 응용예제
11 윈도 폼: 윈도 품에서 메서드 활용하기
요약/연습문제

Chapter 07 상속과 다형성
01 상속과 다형성 소개
02 상속
03 다형성
04 is 키워드
05 클래스 자료형 변환
06 상속의 생성자
07 섀도잉과 하이딩
08 하이딩과 오버라이딩
09 상속과 오버라이딩 제한
10 윈도 폼: 윈도 폼에서 상속과 다형성 활용하기
요약/연습문제

Chapter 08 클래스 심화
01 제네릭
02 인덱서
03 out 키워드
04 구조체
05 윈도 폼: 윈도 폼에 메뉴와 상태 표시줄 만들기
요약/연습문제

Part 03 C# 프로그래밍 고급

Chapter 09 인터페이스
01 인터페이스 소개
02 인터페이스 생성
03 인터페이스 멤버
04 인터페이스 다중 상속
05 함께하는 응용예제
06 윈도 폼: 레이블, 링크 레이블, 체크 박스, 라디오 버튼, 그룹 박스 사용하기
요약/연습문제

Chapter 10 예외 처리
01 예외와 기본 예외 처리
02 고급 예외 처리
03 예외 객체
04 예외 객체를 사용한 예외 구분
05 예외 강제 발생
06 윈도 폼: 콤보 박스, 리스트 박스, 데이터 그리드 뷰 사용하기
요약/연습문제

Chapter 11 델리게이터와 람다
01 델리게이터 관련 용어 소개
02 델리게이터를 살펴보기 전에: 메서드 이름, 무명 델리게이터, 람다
03 델리게이터 선언
04 델리게이터 연산
05 함께하는 응용예제
06 윈도 폼: 윈도 폼에 델리게이터와 람다 활용하고 대화상자 사용하기
요약/연습문제

Chapter 12 Linq
01 Linq 소개
02 익명 객체
03 Linq 구문과 클래스 활용
04 함께하는 응용예제
요약/연습문제

Part 04 프로젝트

Chapter 13 도서 관리 프로그램
01 동작 확인
02 프로젝트 구성
03 모델 클래스
04 DataManager 클래스
05 디자인
06 데이터 소스 구성
07 속성 지정과 이벤트 연결
08 책의 내용을 마치며
요약/연습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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