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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분 회의 (업무의 50%를 줄여주는 혁신적 회의법)
30분 회의 (업무의 50%를 줄여주는 혁신적 회의법)
저자 : 정찬우
출판사 : 라온북
출판년 : 2015
정가 : 12500, ISBN : 9791155321249

책소개


직장인 평균 업무 시간의 40%가 회의이다. 반복적인 업무를 제외하고는 모두 회의에서 시작하고, 회의로 끝날 정도로 많은 회의를 한다. 그런데도 대부분 회사들은 정형화된 프로세스 없이 개인에게 중요한 회의의 진행을 맡기고 있다. 모든 문제는 여기에서 시작된다.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회의 공지부터 회의록 작성, 실행까지 명확한 프로세스를 가지고 조직을 움직여야 한다.
해결 방안이나 구체적인 행동 지침이 나오지 않는 회의, 야근을 조장하는 무능한 회의를 바꾸고 싶다면 ‘30분 회의’를 실행하라! 누구나 따라하기 쉽고, 명확하며, 성과가 바로 가시화되는 이 놀라운 회의법이 당신의 조직에 믿기 어려운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


목차


들어가는 말

CHAPTER 1. 30분 회의란 무엇인가?
01 지금의 회의, 무엇이 문제인가?
02 회의에 대한 오해들
03 혁신적인 회의법, 30분 회의란 무엇인가?
04 지금 당장 30분 회의를 시행해야 하는 이유

CHAPTER 2. 30분 회의는 어떻게 진행되는가? : 30분 회의의 프로세스
01 사전 준비
02 공지하기
03 의사 결정하기
04 할 일(To-Do List) 도출
05 추적 관리(Follow-up): 회의 후 Action
06 30분 회의 시뮬레이션 : 업무 이슈 회의를 예로

CHAPTER. 3. 30분 회의의 핵심, 회의록 작성하기
01 회의록, 왜 써야 할까?
02 30분 내에 회의록 작성하기
03 템플릿을 활용한 회의록 작성
04 회의록 공유의 효과

CHAPTER 4. 30분 회의의 부가 기능들
01 회의록이 곧 업무 진행의 기록
02 업무 지시와 소통의 도구
03 인사 평가의 근거 자료
04 직원 교육 및 역량 강화 교재 역할
05 자료 통합 및 최소화 기능

CHAPTER 5. 성공적인 30분 회의를 위하여
01 30분 시간 엄수
02 경영진의 역량 강화
03 철저한 파일 관리

부록 | 30분 회의에 관한 Q &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