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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O 돌파 마케팅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CEO가 마케팅을 알아야 회사가 산다!)
저자 : 경진건
출판사 : 라온북
출판년 : 2014
정가 : 14800, ISBN : 9791155321126
책소개
* 김연아 왕관 귀걸이 ‘J.ESTINA’, 기프트 주얼리 ‘로이드’를 성공적으로 런칭시킨 사업본부장이 알려주는 한국형 마케팅 바이블.
회사의 운명을 책임지고 있는 CEO는 경영하면서 수많은 문제에 부딪힌다. 회사 존속을 위해 무엇보다 매출부진의 압박이 가장 클 것이다. 이럴 때 매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지, 새로운 시장기회 어떻게 찾을 수 있는지, 왜 우리 회사는 마케팅을 잘 못하는지의 답을 찾으려면 무엇을 알아야 할까? 마케팅 이론도 잘 알고 있고 나름 시장기회도 잘 찾아서 공략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부진의 늪을 벗어날 수 없다면, 경험 부족이 가장 큰 이유일 수 있다.
여기에 35개 신규 사업을 런칭하고 브랜딩 시킨 마케팅 전문가가 있다. 들으면 알만한 브랜드를 모두 국내 정상의 브랜드로 성장시킨 그는 어떤 전략으로 성과를 내게 된 것일까? 책을 통해 마케팅 솔루션을 알고 싶던 시절에 동기부여가 아니라 답을 찾고 싶었던 저자에게 제대로 된 솔루션을 주는 책은 많지 않았기 때문에 실용적인 솔루션이 담긴 책을 쓰고 싶었다고 저자는 말한다. 그 때문에 사업하는 CEO에게 저자의 경험과 공부한 것을 바탕으로 한 답을 제공하기 위해 집필을 시작했고 저자의 모든 것을 담았다.
목차
1부 매출 돌파 마케팅을 실행하기 위한 5가지
* 1장 매출 문제에 대한 핵심적 접근법을 알아라
당장 매출 2배 올리는 key process
마케팅을 잘하려고 노력하는데, 왜 마케팅 성과를 올리지 못할까?
마케팅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 2장 마케팅의 개념을 바로 알아라
마케팅은 지식이나 스킬이 아니다
마케팅의 시작은 상식이다
마케팅의 정의를 기억하라
* 3장 마케팅적으로 사고하라
고객 중심의 사고를 하라
논리적 사고를 하라
시장의 끝을 넘어가는 사고에서 마케팅 아이디어가 나온다
* 4장 마케팅 전체 구성 원리를 파악하고 이해하라
마케팅의 전체 구성 원리
4단계 구성의 마케팅 내용
마케팅은 4P전략만이 아니라, 4단계 전체이다
* 5장 마케팅 4단계 프로세스를 활용하라
마케팅 프로세스의 적용 현황과 방향
어떤 마케팅 도구를 언제, 어디에 사용해야 할까?
2부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돌파 마케팅 핵심 3가지
* 1장 환경 분석
환경 분석이 왜 필요한가?
환경 분석의 어려움을 극복하라
환경 분석과 4C 분석, 이렇게 하라
외부 환경 분석
1C(Channel):시장 현황 분석
1C(Channel): 시장에서의 성공 요소와 기회 요소 찾기
1C(Channel): 시장에서의 비어 있는 시장 찾기
2C(Competitor): 경쟁자 분석
3C(Customer): 고객 분석
4C(Company): 자사 분석
4C(Company): 경쟁사와 자사 역량 비교
환경 분석을 통해 최종적으로 얻어야 할 것
* 2장 핵심 경쟁력
환경 분석이 끝난 후 어떤 과정이 필요할까?
환경 분석의 정보는 어디에 사용되는 것일까?
핵심경쟁력 요소와 핵심경쟁력이란 무엇일까?
핵심경쟁력은 왜 중요하고, 어디에 필요할까?
핵심 경쟁력의 조건
드러난 것 뒤에 숨어있는 핵심 경쟁력 요소
핵심 경쟁력을 찾을 때 주의할 점
* 3장 S.T.P전략
S.T.P전략이란 무엇인가?
S.T.P전략, 왜 필요한가?
S.T.P전략은 선택인가, 필수인가?
S(Segmentation):시장세분화란 무엇인가?
S(Segmentation): 시장세분화, 어떻게 진행해야 할까?
S(Segmentation): ‘씨보스(CBOS)법’을 활용한 시장세분화
S(Segmentation): 성공적인 시장세분화의 조건
S(Segmentation):시장세분화 성공 사례
T(Targeting): 목표 시장, 표적 시장이란 무엇인가?
T(Targeting): 목표 시장에 접근하는 마케팅 전략
P(Positioning): 포지셔닝이란 무엇인가?
P(Positioning): 포지셔닝 전략의 유형
P(Positioning): 성공적인 포지셔닝의 조건, CUB-T
P(Positioning): 포지셔닝을 평가하라
3부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시장기회 발견법
* 1장 현재 시장에서 기회를 찾아라
새로운 시장기회, 어떻게 찾을까?
현재 존재하는 기존 시장에서 시장기회를 찾아라
현재 시장 속의 ‘반응 요소’에서 시장기회를 찾아라
현재 시장 속의 ‘불만족 요소’에서 시장기회를 찾아라
* 2장 ‘기존에 없는 시장’에서 시장기회를 찾아라
현재 시장에 없지만 있으면 하고 바라는 ‘Wish 니즈’를 찾아라
미래 고객이 될 수 있는 ‘비고객 니즈’를 찾아라
* 3장 새로운 마케팅 도구를 활용하여 시장기회를 발견하라
‘4칙 연산법’으로 시장기회를 찾아라
‘루윈-오 시트(RUWiN-O Sheet)’로 시장기회를 찾아라
‘씨보스(CBOS) 법’으로 시장기회를 찾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