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콘텐츠 큐레이션
콘텐츠 큐레이션
저자 : 최홍규
출판사 : 커뮤니케이션북스
출판년 : 2015
정가 : 9800, ISBN : 9791130441979

책소개


콘텐츠 큐레이션은 정보의 선택 과정을 보다 효율적으로 만들어 준다. 사람들은 디지털화된 정보를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포맷된 정보 선택의 행위를 반복한다. 이 과정에서 빅데이터가 축적되고 분석되어 정보 선택이나 이를 활용한 자기표현의 효율적 과정을 창출한다. 이 책은 오늘날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 큐레이션이 서비스화되고 수익을 창출하는 과정에서 살펴볼 만한 콘텐츠 큐레이션의 개념, 기술, 종류, 서비스, 사업, 광고, 수용자 등을 다뤘다. 독자들은 정보의 다양한 활용방식을 통한 서비스와 산업, 수용자의 변화 양상을 조망할 수 있다. 또한 콘텐츠 큐레이션을 통해 미래 정보화 사회를 그려보는 계기가 될 것이다.


목차


01 콘텐츠 큐레이션의 개념
02 콘텐츠 큐레이션의 빅데이터 활용 방식
03 소셜 큐레이션
04 뉴스 큐레이션
05 큐레이션 기반 커머스 서비스
06 콘텐츠 큐레이션 비즈니스
07 서비스 확장을 위한 주요 사업 사례
08 네트워크 확장을 통한 주요 사업 사례
09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의 광고
10 콘텐츠 큐레이션과 미디어 수용자 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