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엔터테인먼트 경영학
저자 : 박영은
출판사 : 커뮤니케이션북스
출판년 : 2019
정가 : , ISBN : 9791128800986
책소개
수많은 경영학 입문서가 존재한다. 그러나 대부분 제조업이나 서비스업에 기반을 두고 발전된 전통 경영학의 이론과 모델만을 담고 있다. 엔터테인먼트 분야는 공장의 생산라인에서 똑같이 제조되는 표준화되고 규격화된 제품의 그것과는 많은 차이가 있다. 이러한 창의적 혁신적인 산업을 기존의 경영학 틀에 그대로 적용하기에는 많은 한계가 있다. 이 책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특성을 고려하여 이들 전통 경영학 담론을 엔터 산업에 맞게 접목하고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실무적인 내용을 구체화하였다. 일반인과 엔터테인먼트 업계, 그리고 향후 종사자들, 학생들에게 엔터테인먼트 경영학에 관한 큰그림을 그려 주고 부담없이 엔터테인먼트 경영학의 세계로 입문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다.
목차
01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형성
02 엔터테인먼트 기업가 정신
03 엔터테인먼트 경영전략
04 엔터테인먼트 리더십
05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조직 구조
06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생산 · 운영 관리
07 엔터테인먼트 기업 마케팅
08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인적자원 관리
09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회계 관리
10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재무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