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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 서비스 실무
호텔 서비스 실무
저자 : 김성용
출판사 : 지식인
출판년 : 2016
정가 : , ISBN : 9788998591687

책소개


대규모 호텔기업들이 다수의 글로벌파워브랜드를 가지고 체인 형태로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러한 브랜드들은 세계 각 지역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어느 한 지역에서의 평판이나 이미지에 타격을 받으면 그 한 지역의 호텔뿐만 아니라 그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는 모든 호텔들이 영향을 받게 된다. 따라서 마케팅적 경제효과도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그 반대로 부정적인 영향도 호텔들에게는 그 파급효과를 미치게 된다.

목차


Chapter 1. 호텔업의 이해
1. 호텔업의 이해
2. 호텔업의 특성
3. 호텔업의 분류
4. 호텔업의 기능
5. 호텔 글로벌화가 호텔산업에 미치는 영향
6. 현대호텔의 발전현황
7. 호텔의 경영형태

Chapter 2. 호텔서비스의 이해
1. 호텔서비스의 이해
2. 호텔서비스 기업의 과제
3. 호텔서비스와 고객만족

Chapter 3. 호텔서비스 품질
1. 호텔서비스 품질의 이해
2. 호텔서비스 품질차원
3. 호텔서비스 관련 자격증

Chapter 4. 호텔객실 서비스의 이해
1. 호텔객실의 개념 및 중요성
2. 호텔객실의 특성
3. 호텔객실의 요금제도 및 분류의 이해
4. 호텔객실 조직

Chapter 5. 호텔프런트오피스
1. 호텔객실 예약
2. 호텔프런트데스크
3. EFL
4. 호텔비즈니스센터
5. 교환업무
6. 호텔객실 영업

Chapter 6. 호텔하우스키핑
1. 호텔하우스키핑의 이해
2. 호텔하우스키핑 부서의 주요업무
3. 호텔하우스키핑 관련 인적자원의 주요업무
4. 호텔하우스키핑 부서와 타부서와의 업무협조
5. 호텔객실 청소

Chapter 7. 호텔현관 서비스
1. 발렛 서비스
2. 도어 데스크
3. 벨 데스크
4. 컨시어지

Chapter 8. 호텔마케팅과 객실영업
1. 호텔마케팅의 개념
2. 호텔마케팅 개념의 발전과정
3. 호텔 마케팅믹스
4. 호텔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포지셔닝
5. 호텔 제품전략
6. 호텔 가격전략
7. 호텔 유통전략
8. 호텔 촉진전략

Chapter 9. 호텔식음료 서비스
1. 호텔식음료의 이해
2. 호텔식음료 서비스의 기본절차
3. 호텔식음료 업장의 업무 및 특성
4. 호텔식음료 업장의 유형
5. 호텔메뉴의 이해
6. 호텔주방의 조직

Chapter 10. 호텔연회
1. 호텔연회의 이해
2. 호텔연회의 향후전망
3. 호텔연회의 종류와 상품
4. 호텔연회 상품의 종류
5. 호텔연회 조직

Chapter 11. 호텔피트니스 및 시설관리
1. 호텔피트니스의 이해
2. 호텔시설 관리

Chapter 12. 호텔서비스 매너
1. 호텔글로벌 서비스 매너
2. 호텔이미지메이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