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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화로 보는 비디오 게임의 역사 (1970년대의 동전 오락기에서 미래의 가상현실 게임까지, 전자 게임의 혁명이 이뤄낸 상상력과 기술 융합의 놀라온 판타지)
만화로 보는 비디오 게임의 역사 (1970년대의 동전 오락기에서 미래의 가상현실 게임까지, 전자 게임의 혁명이 이뤄낸 상상력과 기술 융합의 놀라온 판타지)
저자 : 조너선 헤네시
출판사 : 계단
출판년 : 2018
정가 : 17500, ISBN : 9788998243104

책소개


동전 넣고 즐기던 전자오락에서 수백억 달러 규모의 첨단 산업으로,
중독과 불량 오락이라는 오명에서 지각과 인식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가상현실과 인공지능의 미래까지,

이 책은 최초의 컴퓨터용 게임 프로그램을 만든 앨런 튜링을 시작으로, 오늘날 컴퓨터와 게임 테크놀로지의 토대가 된 2차 대전 당시 비밀 연구소의 놀라운 과학기술 발전과 [퐁]과 [스페이스 인베이더]처럼 지금은 고전이 된 1970~80년대의 수많은 아케이드 게임들, 집집마다 하나씩 있던 아타리와 닌텐도의 가정용 콘솔 게임기, 한번 빠지면 헤어나오기 힘든 중독성 강한 콘솔과 휴대폰 게임은 물론 가상 현실과 사이버 공간에서 승부를 겨루는 미래의 게임까지, 전자 게임 혁명의 모든 것을 다룬다. 1970년대부터 현재까지 게임 산업의 발전을 주요 게임기와 개발자, 그리고 우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각양각색의 다양한 게임을 통해 살펴 볼 수 있다.

목차


제1장 진공관 시대의 개막
 게임을 가능하게 한 기술 발전
제2장 그들이 여기 있다...!
 초창기의 비디오 게임들
제3장 트랜지스터
 이는 곧 《스페이스워!》를 뜻한다!
제4장 냉전의 냉랭함
 그러나 게임의 열기는 오른다!
제5장 아타리의 전성기
 비디오 게임 최초의 왕조
제6장 아케이드 게임의 황금시대
 비디오 게임의 가차 없는 공격
제7장 느닷없이 찾아온 붕괴
 자칫 “게임 오버”를 가져올 뻔한 재난
제8장 컴퓨터로 돌아가다
 이번에는 개인용 컴퓨터였다
제9장 닌텐도
 “그 무엇보다 게임이 핵심이다”
제10장 콘솔을 시험할 시기
 제네시스에서 “계시록”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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