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대인관계능력 (조직활동 향상을 위한,NCS 직업기초능력)
대인관계능력 (조직활동 향상을 위한,NCS 직업기초능력)
저자 : 정봉명|박남태|박오성|김선희|신길만
출판사 : 다올미디어
출판년 : 2017
정가 : 16000, ISBN : 9788997587278

책소개


이 책은 대인관계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가지고 학교와 직장 및 사회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현상기법들을 전달하고자 준비하였다. NCS 직업기초능력 10개 영역 중 하나로써 직장 생활에서 조직 구성원들이 협조적이며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며,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능력인 대인관계능력을 대인관계능력, 팀워크능력, 리더십능력, 갈등관리능력, 협상능력, 고객서비스능력으로 구분하여 총 6장으로 구분하였으며 각 장마다 학습목표, 필요지식, 수행내용, 수행사례, 평가항목으로 편성하였다.

목차


Chapter 01
대인관계능력
Ⅰ. 필요지식/ 11
Ⅱ. 수행내용
- 대인관계능력개발하기/ 26
Ⅲ. 수행사례/ 30
Ⅳ. 평가/ 33
⊙학습정리/ 34
Chapter 02
팀워크능력
Ⅰ. 필요지식/ 39
Ⅱ. 수행내용
- 팀워크능력개발하기/ 57
Ⅲ. 수행사례/ 61
Ⅳ. 평가/ 66
⊙학습정리/ 67
Chapter 03
리더십능력
Ⅰ. 필요지식/ 71
Ⅱ. 수행내용
- 리더십능력개발하기/ 106
Ⅲ. 수행사례/ 111
Ⅳ. 평가/ 117
⊙학습정리/ 118
Chapter 04
갈등관리능력
Ⅰ. 필요지식/ 122
Ⅱ. 수행내용
- 갈등관리능력개발하기/ 139
Ⅲ. 수행사례/ 144
Ⅳ. 평가/ 148
⊙학습정리/ 149
Chapter 05
협상능력
Ⅰ. 필요지식/ 153
Ⅱ. 수행내용
- 협상능력개발하기/ 171
Ⅲ. 수행사례/ 175
Ⅳ. 평가/ 179
⊙학습정리/ 180
Chapter 06
고객서비스능력
Ⅰ. 필요지식/ 185
Ⅱ. 수행내용
- 고객서비스능력개발하기/ 203
Ⅲ. 수행사례/ 207
Ⅳ. 평가/ 213
⊙학습정리/ 214
Chapter 07
총괄평가문제 / 218
?부록 / 252
?참고문헌 /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