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앱인벤터를 이용한 스마트 모바일 앱 개발
앱인벤터를 이용한 스마트 모바일 앱 개발
저자 : 이세훈
출판사 : 북스홀릭퍼블리싱
출판년 : 2013
정가 : 25000, ISBN : 9788996931188

책소개


안드로이드 앱을 개발하기 위한 DIY(Do It Yourself) 도구로, 구글에서는 2010년 앱인벤터(App Inventor)라는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를 오픈하였다. 이는 Java의 복잡한 명령어 코드에서 레고 블록 같은 그림으로 조립하듯이 개발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자신의 창의적 생각만 있다면 원하는 앱을 쉽게 개발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식이다. 앱인벤터는 현재 구글에서 미국 MIT 공대 모바일학습센터로 이관이 되어 서비스되고 있다. 이 책에서는 MIT 앱 인벤터를 이용해, 몇 가지의 분야에 교재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목차


Chapter01_앱인벤터 시작하기
1.1 기반 지식
1.2 구글(Google) 계정 만들기
1.3 Java Platform(JDK)설치
1.4 App Inventor 프로그램 설치
1.5 MIT 앱인벤터 사용하기
1.6 이름 출력 앱 만들기

Chapter02_날아라! Android
2.1 기반 지식
2.2 날아라 안드로이드 I
2.3 날아라 안드로이드 II

Chapter03_MP3 Player
3.1 기반 지식
3.2 MP3 Player_기초
3.3 MP3 Player_응용

Chapter04_페인트통 만들기
4.1 기반 지식
4.2 페인트통 만들기
4.3 응용 학습

Chapter05_두더지잡기 게임
5.1 기반 지식
5.2 실습 소개
5.3 구현 절차
5.4 정리
5.5 응용 학습
5.6 질문사항

Chapter06_야구퀴즈 게임
6.1 기반 지식
6.2 실습 소개
6.3 구현 절차
6.4 결과물
6.5 질문사항

Chapter07_웹 데이터베이스 활용
7.1 기반 지식
7.2 실습 소개
7.3 구현 절차
7.4 결과물
7.5 심화 학습

Chapter08_퀴즈 출제 앱 만들기
8.1 기반 지식
8.2 실습 및 구현 절차
8.3 결과물

Chapter09_탁구공 애니메이션
9.1 기반 지식
9.2 실습 소개
9.3 구현 절차
9.4 심화 학습
9.5 응용 실습

Chapter10_사진 및 동영상
10.1 기반 지식
10.2 Camera
10.3 Camcorder
10.4 응용 학습

Chapter11_파리 여행지도 앱 만들기
11.1 기반 지식
11.2 파리 여행지도 만들기
11.3 가상 지도여행 설정하기

Chapter12_안드로이드! 내차 어디있어?
12.1 기반 지식
12.2 안드로이드! 내차 어디있어?
12.3 컴포넌트에 행동 추가하기
12.4 결과물 확인하기

Chapter13_실로폰 앱 만들기
13.1 기반 지식
13.2 실로폰 앱 만들기
13.3 앱 실행 화면

Chapter14_무당벌레 추적 앱 만들기
14.1 기반 지식
14.2 무당벌레 추적 앱
14.3 앱 실행 화면

Chapter15_블루투스를 이용한 채팅
15.1 기반 지식
15.2 어플리케이션 구성
15.3 결과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