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
장사하지 말고 혁신하라 (장사의 고수 11명이 들려주는 자영업 성공 코드)
저자 : 이은표
출판사 : 디스커버리미디어
출판년 : 2013
정가 : 15000, ISBN : 9788996911623
책소개
자영업 경력 20년의 현직 창업 컨설턴트가 제안하는 지속 가능한 성공 솔루션을 담았다. 자영업을 둘러싼 사회경제적 생태계 분석과 이를 바탕으로 한 상권 및 입지 분석법, 상품 혁신의 성공 사례, 가게를 살리는 감성과 스토리 창출 비결 등 손에 잡히는 성공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자영업 창업자의 1년 생존율은 70%이다. 3년 생존율은 절반이 안 되고, 5년 생존율은 불과 20%이하라고 한다. 100명이 창업을 하지만 5년 후에는 고작 20명만 살아남는다는 이야기다.
그렇다면 성공한 자영업자들의 공통적 특징은 무엇일까? 바로 '혁신'이다. 많은 음식 재료를 버려가며 최고의 안주를 개발하는 실내 포장마차 주인 이야기, 좋은 입지를 얻기 위해 7개월 동안 발로 뛰며 상권 조사를 한 액세서리 전문점 사장 이야기, 벤치마킹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성공의 길을 걷고 있는 미용실 주인 이야기……. 이들은 보통의 자영업자가 하지 않는 혁신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공의 길을 걷고 있다. 저자는 이렇게 말한다. “성공하고 싶다면 연구하라. 그리고 혁신하라.”
목차
제1장, 창업 초보자의 마케팅 성공기
첫출발, 그 쓸쓸한 샐패의 기억
프라이팬 들고 거리로 나서다
퍼포먼스, 그리고 컬러 마케팅
드디어 TV에 출연하다
대학로는 나의 마케팅 학교
성공은 디테일에서 판가름 난다
죽은 가게 살리기
위기, 그리고 작은 성공
준비된 마케팅, 준비된 성공
고객과 함께 펼친 문화 마케팅
제2장, 상권의 생로병사
창업 컨설팅, 그리고 첫 번째 의뢰인
걸인과 택시 기사에게 상권 정보 얻기
오너는 올라운드 플레이어다
결혼식 마케팅
십자가 마케팅
상권은 생물과 같다
상권도 하나의 상품이다
침투하는 대기업, 흩어지는 자영업자
제3장, 창업보다 몇 배는 더 중요한 것들
프랜차이즈 제대로 알기
동업, 할 것인가 말 것인가
권리금의 모든 것
자영업을 위협하는 것들
제4장, 팩트가 아니라 스토리를 팔아라
창업은 낭만이 아니다
너 자신을 알라
업종에 맞는 상권과 입지를 찾아라
허드렛일이 경영의 출발점이다
혁신은 힘이 세다
빚내면 죽는다
알려야 산다
팩트가 아니라 스토리를 팔아라
저가 정책이냐, 고가 정책이냐?
유행을 좇지 마라
제5장, 장사의 고수 10명이 전해주는 성공 솔루션
공부하고 연구하며 최고의 상품을 만들어라
-윈도우 베이커리 ‘앙토낭카렘’의 신헌 사장 이야기
독점 상권을 개척하라
-‘그 남자의 만두·김밥’의 김성수 사장 이야기
완벽한 준비가 성공 창업으로 이어진다
-액세서리 전문점 ‘윙’의 윤현노 사장 이야기
고객 친밀도로 영업력을 강화하라
-고기집 ‘돈꼬레’의 최현창 사장 이야기
하루 한 끼는 짬뽕과 자장면을 먹으며 맛을 개발하라
-중국요리 전문점 ‘만강홍’의 우종태 사장 이야기
벤치마킹의 일인자가 되라
-실내 포장마차 ‘삼촌네’의 허문 사장 이야기
자기 혁신과 최고의 기술로 승부하라
-커피 전문점 ‘띠아모’의 김상준 사장 이야기
창의적인 사람이 이긴다
-‘낙원떡집’ 정창근 사장 이야기
고객 밀착형 영업으로 단골을 관리하라
-‘초롱’ 꽃집 김병완 사장 이야기
끝없는 아이디어가 매출로 이어진다
-‘헤어갤러리’ 유봉갑 사장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