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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랜스 시대의 트랜스 브랜딩 (세계 최초의 트랜스 브랜딩 전략서)
트랜스 시대의 트랜스 브랜딩 (세계 최초의 트랜스 브랜딩 전략서)
저자 : 장동련|장대련
출판사 : 이야기나무
출판년 : 2014
정가 : 18000, ISBN : 9788996752899

책소개


트랜스는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시장과 새로운 것을 갈망하는 세상의 요구를 포용한다.

휴대전화기가 인터넷과 결합하고 텔레비전이 쇼핑과 결합하는 세상. 그리고 이러한 이종 결합이 더는 새롭지 않은 시대. 이런 시대를 우리는 살아가고 있다. 미디어 간의 경계가 허물어지면서 서로 맞물리고 있는 작금의 시대를 장동련, 장대련 교수는 ‘트랜스(Tarns)’라는 용어를 창안하며 세계 최초로 예견했다. 『트랜스 시대의 트랜스 브랜딩』은 장동련, 장대련 교수가 연구해 온 ‘트랜스’의 개념 정의와 특징 그리고 트랜스 시대에서 생존해야 하는 기업의 브랜드 전략을 제시한 최초의 저서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목차


들어가는 말

과거-현재-미래, 트랜스 미디어 시대로 스며들다 | 장동련

개방적이고 융합적인 트랜스 사고를 촉구한다 | 장대련



CHAPTER 1 | 변화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선, 트랜스



01. 트랜스의 개념과 가능성

02. 분야별 트랜스의 변천사

03. 트랜스의 8가지 키워드



CHAPTER 2 | 트랜징과 트랜스 미디어



01. 트랜징이란?

02. 트랜스 미디어의 등장

03. 트랜스 미디어의 특징



CHAPTER 3 | 트랜스 시대의 브랜딩



01. 트랜스 브랜딩이란?

02. 트랜스 브랜딩의 실행 로드맵



CHAPTER 4 | 트랜스 브랜딩 사례



01. Transparent Branding | 브랜드의 진정성과 지속 가능성을 보여 주어라

02. Transitional Branding | 지속적으로 변천하는 브랜드 속성을 이해하라

03. Transformable Branding | 가시적인 역동성으로 소비자와 상호작용하라

04. Transcendent Branding | 초월적인 매력 포인트로 시장 차별화를 꾀하라



CHAPTER 5 | 트랜스 생각들



01. 김홍탁 | 참여와 공유, 진정성으로 광고의 새로운 해법을 제시하다

02. 정영웅 | 보이지 않는 디자인을 공감각적 커뮤니케이션 방식으로 설계하다

03. 권기정 | 디지털 콘텐츠의 특별함을 사용자 경험과 연결하다

04. 여준영 | PR을 위한 유기적인 통합 체계를 구축하다

05. 한명수 | 복잡함과 공감의 시대, 행동을 유발하는 감성 플랫폼이 중요하다



참고문헌

이미지 출처


책소개


트랜스는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시장과 새로운 것을 갈망하는 세상의 요구를 포용한다.

휴대전화기가 인터넷과 결합하고 텔레비전이 쇼핑과 결합하는 세상. 그리고 이러한 이종 결합이 더는 새롭지 않은 시대. 이런 시대를 우리는 살아가고 있다. 미디어 간의 경계가 허물어지면서 서로 맞물리고 있는 작금의 시대를 장동련, 장대련 교수는 ‘트랜스(Tarns)’라는 용어를 창안하며 세계 최초로 예견했다. 『트랜스 시대의 트랜스 브랜딩』은 장동련, 장대련 교수가 연구해 온 ‘트랜스’의 개념 정의와 특징 그리고 트랜스 시대에서 생존해야 하는 기업의 브랜드 전략을 제시한 최초의 저서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목차


들어가는 말
과거-현재-미래, 트랜스 미디어 시대로 스며들다 | 장동련
개방적이고 융합적인 트랜스 사고를 촉구한다 | 장대련

CHAPTER 1 | 변화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선, 트랜스

01. 트랜스의 개념과 가능성
02. 분야별 트랜스의 변천사
03. 트랜스의 8가지 키워드

CHAPTER 2 | 트랜징과 트랜스 미디어

01. 트랜징이란?
02. 트랜스 미디어의 등장
03. 트랜스 미디어의 특징

CHAPTER 3 | 트랜스 시대의 브랜딩

01. 트랜스 브랜딩이란?
02. 트랜스 브랜딩의 실행 로드맵

CHAPTER 4 | 트랜스 브랜딩 사례

01. Transparent Branding | 브랜드의 진정성과 지속 가능성을 보여 주어라
02. Transitional Branding | 지속적으로 변천하는 브랜드 속성을 이해하라
03. Transformable Branding | 가시적인 역동성으로 소비자와 상호작용하라
04. Transcendent Branding | 초월적인 매력 포인트로 시장 차별화를 꾀하라

CHAPTER 5 | 트랜스 생각들

01. 김홍탁 | 참여와 공유, 진정성으로 광고의 새로운 해법을 제시하다
02. 정영웅 | 보이지 않는 디자인을 공감각적 커뮤니케이션 방식으로 설계하다
03. 권기정 | 디지털 콘텐츠의 특별함을 사용자 경험과 연결하다
04. 여준영 | PR을 위한 유기적인 통합 체계를 구축하다
05. 한명수 | 복잡함과 공감의 시대, 행동을 유발하는 감성 플랫폼이 중요하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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