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
크리에이티브 광고 디자인
저자 : 편집부
출판사 : 퓨처미디어
출판년 : 2008
정가 : 18000, ISBN : 9788996055921
책소개
세계의 광고 트렌드와 창의적인 테크닉 노하우!
이 책은 전 세계의 최신 광고계 이야기, 클래식부터 최신 광고까지, 6가지 주제별로 나눈 광고 이야기, 국제 광고 디자인 공모전, 4명의 광고인으로부터 듣는 인터뷰, 그래픽계의 현역 전문가들이 직접 전수하는 광고 제작 기법 등 모두 5개 파트로 나뉘어져 있다. 광고의 진화과정과 금지된 광고들의 속사정, 광고의 가격, 최신 트렌드의 광고, 공모전 수상 비결 등 광고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와 광고계를 이끄는 리더들과의 인터뷰, 또 실질적으로 광고를 만드는 창의적인 테크닉 노하우를 소개하고 있다.
'CA프로젝트' 시리즈는 세계적인 크리에이티브 매거진「CA」 영국 본지 편집팀에서 발간되어 「CA」지와 함께 전세계 40여 개 나라에서 판매되는 '크리에이티브 아트웍 프로젝트, CAP'이다. 'CA프로젝트' 시리즈는 디자인계의 최신 이슈들을 장르별로 한 가지씩 테마를 정해 관련 프로젝트를 심층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발 빠른 세계 최신 그래픽 디자인계의 트랜드와 유명 디자이너 및 아티스트들이 직접 알려주는 현장의 노하우들을 소개하는 독특한 그래픽 디자인 도서로서, 전 세계 디자이너들에게 커다란 호평을 받고 있다.
목차
『크리에이티브 광고 디자인』(부제 : 세계의 광고 트렌드와 창의적인 테크닉 노하우!)
1부 ; 크리에이티브한 광고 캠페인 쇼케이스
세계 대형 광고대행사들이 내놓은 영감 넘치는 광고 캠페인들의 비하인드 스토리
JWT : 차이나 디자인 나우 후원 캠페인
TBWA : 이온에 불어넣은 새로운 에너지
AMV BBDO : 런던 V&A 박물관 어린이관 홍보
맥켄 애릭슨 ; 하인즈 빈즈 스냅 팟 캠페인
퍼블리시스 : 캐드버리 크림 에그 캠페인
엔트로픽 : 반 테러리즘 공익광고
튜크 : 애니멀 플라넷 쇼 레무르 스트릿
앤디 마틴 : E4 방송의 뮤직&케랑 TV 아이덴티티 캠페인
2부 ; 어제의 광고에서 내일의 광고를 예측한다
광고의 진화 : 초고속 성장 최고의 사례들
금지된 광고들 : 아프로 머리의 히틀러, 라디오 광고에 등장!
광고의 비용 : 가격대비 효과적 광고 수단
바이러스 경고 주의보! : 바이럴 광고
국제적인 광고 디자인 : 인도에서 성공적인 코카콜라 광고를 만들려면?
국제 광고 공모전 수상의 비결 : 광고인으로 가는 특급 열차
3부 : 인터뷰
제일기획의 이정락 상무 : 경계를 넘으세요!
M&C 사치의 그레이엄 핑크 : 최고의 광고회사에 채용되었지요
포스트 비주얼 설은아 : 디지털의 매력, 그 자체를 사랑해요
펠론 마크 엘우드 : 한계를 뛰어넘는 광고업체
온라인 광고와 TV광고를 위한 최고의 디자인
4부 : 테크닉 노하우
튜토리얼1 : 포토샵 합성트릭 - 온라인 배너 광고 만들기
튜토리얼2 : 기발한 온라인 배너 광고 만들기
튜토리얼3 : 애니메이션화 된 바이럴 게임 만들기
튜토리얼4 : 움직이는 광고 만들기
영감을 주는 읽을거리와 자료에 대한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