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SPA SUCCESS STRATEGY
SPA SUCCESS STRATEGY
저자 : 이호정
출판사 : 패션인사이트
출판년 : 2010
정가 : 60000, ISBN : 9788995928424

책소개


이호정 박사와 정송향 대표가 수년에 걸친 연구 자료를 집대성한 국내 SPA 브랜드 전략의 결정판이라고 할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은 2006년부터 2008년까지 3년 중 거의 3분의 2를 해외에서 지내다시피 하면서 자료 수집에 열중한 저자들이 직접 매장과 해당 업체를 방문했으며, 소비자 흐름을 살핀 내용을 토대로 내용을 구성되어 있다. 약 900여장의 표와 사진으로 독자들의 이해를 도왔으며 미주와 유럽계 SPA 브랜드 뿐만 아니라 급부상하고 있는 홍콩과 중국의 SPA 브랜드까지 상세하게 설명했다.

목차


프롤로그
제1장 패션·유통산업의 패러다임 변화
Ⅰ. 패션·유통산업의 환경
1. 국내·외 패션 유통산업의 환경
Ⅱ. 패션·유통산업의 동향
1. 국내·외 패션 유통산업의 발전
2. 패션 유통산업의 역할 변화

제2장 자주 머천다이징
Ⅰ. 패션 리테일 마케팅&머천다이징
1. 패션 리테일 마케팅
2. 패션 리테일 머천다이징
Ⅱ. 자주 머천다이징
1. 자주 머천다이징의 필요성
2. 자주 머천다이징의 개념과 유형
Ⅲ. 자주 개발 머천다이징
1. 자주 개발 머천다이징의 개념과 유형
2. PB 개발 전략
Ⅳ. 자주 편집 머천다이징
1. 자주 편집 머천다이징의 개념과 유형
2. 자주 편집 머천다이징의 특성과 조건
3. 국내·외 자주 편집 머천다이징의 동향

제3장 SPA 개발 전략
Ⅰ. SPA 개발 전략 이해
1. SPA 개념과 특성
Ⅱ. SPA 개발 전략의 실제
1. SPA 개발의 전제조건
2. SPA의 업무 개발 프로세서
3. SPA 패션 머천다이징
4. SPA 머천다이징 시스템과 프로세스138

제4장 SPA 디자인 경영
Ⅰ. SPA 디자인 경영
1. SPA 디자인 경영의 필요성과 개념
2. SPA 기업의 디자인 경영 특성
1. 디자인 경영 시스템과 프로세스
2. SPA 디자인 경영 실제

제5장 SPA 아웃소싱 및 생산전략
Ⅰ. SPA의 아웃소싱 및 생산전략
1. 아웃소싱 전략
2. 글로벌 아웃소싱 전략
3. 생산전략

제6장 SPA 영업전략
Ⅰ. SPA 영업전략
1. SPA 영업전략
2. SPA 영업 계수관리의 실제

제7장 SPA 비주얼 머천다이징전략
Ⅰ. SPA 비주얼 머천다이징전략
1. SPA 비주얼 머천다이징 전략의 개념과 필요성
2. VM 발전과정과 추이
3. VM의 시스템과 구조
Ⅱ. SPA의 VM
1. SPA의 VM 전략
2. SPA의 VM 실제

제8장 SPA 사례(미국, 유럽 편)
Ⅰ. 미국, 유럽의 SPA 사례
1. 미국, 유럽의 SPA 동향
2. 미국의 SPA 사례
3. 유럽의 SPA의 사례

제9장 SPA 사례 (일본편)
Ⅰ. 일본의 SPA 사례
1. 일본의 SPA
2. 일본에 진출한 외국계 SPA

제10장 중국·홍콩의 SPA 사례
Ⅰ. 중국·홍콩의 SPA 동향
1. 중국의 패션현황
2. 중국·홍콩의 SPA 사례
3. 중국·홍콩에 진출한 외국계 SPA
Ⅱ. 한국 SPA의 동향과 사례
1. 한국 SPA의 동향
2. 한국에 진출한 외국계 SPA

제11장 자주개발·편집 머천다이징 사례
Ⅰ. 자주개발 머천다이징 사례
1. 국내·외 PB 개발 사례
Ⅱ. 국내외 자주편집 머천다이징 사례
1. 일본의 셀렉트 숍(Select Shop)의 사례
2. 한국의 셀렉트 숍 사례

제12장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구축을 위한 제언
Ⅰ. 한국 패션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1. 한국 패션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 전환기
2. 한국의 패션산업 비즈니스 모델 구축
3. 한국의 유통산업 구조 및 업태별 변화
4. 한국의 패션마케팅 & 머천다이징 시스템 변화
5. 한국의 소비자 의식 및 구매행태 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