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디자인 컴퍼니 바이블
저자 : 마르첼로 미날리
출판사 : 나비장책
출판년 : 2007
정가 : 15000, ISBN : 9788995847664
책소개
"입사 면접에서는 자신의 고민을 드러내고, 들어간 회사에서는 독립의 그날까지 실력을 쌓아라. 창업 후 거물 클라이언트를 잡고 싶으면 그만큼 내 회사가 성숙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브로슈어는 낱장으로 만들어, 고객마다 최적화한 맞춤형 서비스를 해야한다. 해외 진출시 현지 파트너와 협력하되, 현금이 아닌 주식을 교환하고, 인간적 유대를 쌓으라. 직원들에게 믿고 따를 수 있는 확고한 디자인 철학을 제시하라."
1970~1980년대 영국 디자인의 부흥을 이끈 디자인 사업가 마르첼로 미날리가 다분야 디자인회사를 설립하고 운영하며 물려주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영국 디자인 산업의 발전을 이끈 거장인 그는 고객을 유치하고, 자금을 관리하는 일부터 능력있는 직원을 고용하고, 대중 선호도를 높이며 국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일까지 세계 최고의 디자인 회사를 어떻게 설립했는지 소상히 보여주었다. 뛰어난 디자이너이자 탁월한 경영자인 저자가 난관을 극복하고 영감과 잠재적 능력을 현실화하는 방법에 대한 놀라운 정보를 담았다.
마르첼로 미날리는 전례 없는 불경기의 금융,사회,경제적 혼란 가운데에서 새로운 시장에 진출하고 다양한 기회를 얻기 위해 노력했던 희비의 쌍곡선까지 꼼꼼하게 기록해 두었다. 그는 영국 디자인계에서 뛰어난 직관력과 독특한 개성을 갖춘 인물로 잘 알려져 있다. 클라이언트를 유치하는 방법, 합리적인 디자인 용역비 산출 방법, 유능한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고용하는 방법 등에 대한 이야기까지 디자인 회사를 경영하는 데 핵심적인 내용을 충실하게 담았다. 본서는 새내기 디자이너, 즉 갓 입학한 대학생부터 전문 디자이너까지 조언을 구하는 모든 사람에게 지침서가 된다.
목차
옮긴이의 말
개정 증보 3판에 부쳐
출간에 부쳐
미날리 태터스필드 디자인 스트레티지 그룹 소개
1장 첫걸음 - 제대로 시작하라
2장 디자이너의 세계 - 시작하고 살아남는 법
3장 이미지 관리 - 어떻게 나를 알리고 팔 것인가
4장 본격적인 사업 - '저에게 일을 맡겨 주신다면…'
5장 영토 넓히기 - 유럽 대륙에 미날리 - 테터스필드의 깃발을 꼽다
6장 넓은 시야 - 국제 네트워크를 구축하려면
7장 돈이 문제다 - 우아하고 당당하게 은행과 관계 유지하기
8장 은퇴 준비 - 내가 없어도 회사는 돌아간다
9장 불황의 그늘 - 그래도 일을 계속한다
10장 인터랙티브 - 컴퓨터와 크리에이티브의 공존
11장 진정한 충고 - 관계 맺기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다
12장 새천년을 맞이하며 - '보기에도 좋지만은 않더라'
미날리 - 테터스필드의 대표작 연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