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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3D로 배우는 실전 게임 개발
저자 : 박승제
출판사 : 제이펍
출판년 : 2012
정가 : 35000, ISBN : 9788994506425
책소개
유니티(UNITY)는 전 세계의 전문 개발자, 독립 개발자, 아마추어 개발자들이 널리 사용하고 있는 혁신적인 3D 게임 개발 도구(게임 엔진)다. 무료 버전만으로도 PC용 게임과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용 모바일 게임을 개발할 수 있으며, 게임 개발에 필요한 모든 기능은 유니티가 제공하므로 초보자들도 손쉽게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최고의 게임 도구다.
이 책은 게임 개발에 관심이 있는 초보자들을 대상으로 유니티를 이용해서 PC 및 안드로이드 버전의 게임을 개발하는 과정을 기초부터 차근차근 설명하고 있다. 장르가 다른 5개의 PC용 게임을 직접 따라하며 배울 수 있으며, 이렇게 만든 게임을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게임으로 변환하는 전 과정을 공개하고 있다. 이 게임들을 통해 유니티의 사용법은 물론 개발에 필요한 지식과 다양한 테크닉, 핵심적인 알고리즘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모든 소스는 간결한 자바스크립트로 작성되었으므로 자바나 C++를 모르는 초보자들도 손쉽게 배울 수 있도록 하였다.
안드로이드 커뮤니티인 안드로이드사이드(www.androidside.com)의 대표 게임강사(필명 저녁놀)인 저자가 유니티 코리아와 안드로이드사이드, 그리고 개인 블로그에 인기리에 연재 중인 유니티 게임 강좌를 한곳에 모아 출간한 이 책은 유니티 입문자들에게 최고의 가이드가 될 것이다.
목차
1장 Unity3D 시작하기
1.1 유니티3D 소개
1.2 유니티의 특징
1.3 유니티 설치
2장 유니티의 기초 I
2.1 유니티의 인터페이스
2.2 유니티의 단축키
2.3 공간 좌표와 벡터
3장 유니티의 기초 II
3.1 오브젝트 움직이기
3.2 오브젝트에 색깔 넣기
3.3 사운드 출력(Audio Source)
3.4 Prefab의 활용
3.5 Scene 저장
3.6 오브젝트 움직이기(2)
4장 게임 제작의 기초
4.1 탱크 만들기
4.2 탱크 제어
4.3 카메라 워킹
4.4 목표물 맞추기
4.5 사운드 출력(PlayClipAtPoint)
4.6 장애물의 Tag 설정
4.7 파티클 다루기
4.8 적군의 등장
4.9 점수 표시
4.10 승리 화면과 패배 화면
4.11 스테이지 초기화
4.12 Skybox 사용
5장 Space Shooter
5.1 게임의 개요
5.2 오브젝트 만들기
5.3 오브젝트 움직이기
5.4 배경 화면 스크롤
5.5 게임 매니저
5.6 충돌의 판정
5.7 스테이지 클리어
5.8 Bonus 아이템 처리
5.9 게임 시작 화면 만들기
6장 Arkanoi
6.1 게임의 개요
6.2 오브젝트 만들기
6.3 블록의 배치
6.4 공의 이동과 반사
6.5 오브젝트 움직이기
6.6 게임 매니저
6.7 타이틀 화면
7장 기억력 테스트
7.1 게임의 개요
7.2 카드 애니메이션
7.3 게임 제작 준비물
7.4 게임의 기본 알고리즘
7.5 프로그램 작성
8장 슬라이딩 퍼즐
8.1 게임의 개요
8.2 게임의 기본 설정
8.3 게임의 기본 알고리즘
8.4 GUI Skin
8.5 게임의 Save와 Load
8.6 게임 시작 화면
9장 운석 피하기
9.1 게임의 개요
9.2 오브젝트 만들기
9.3 오브젝트 움직이기
9.4 충돌의 판정과 처리
9.5 Stage 처리와 Score 표시
9.6 해적선과의 전투
9.7 게임 시작 화면
10장 게임을 안드로이드용으로 변환
10.1 안드로이드 개발 환경 구축
10.2 안드로이드용 기억력 테스트
10.3 안드로이드용 슬라이딩 퍼즐
10.4 안드로이드용 Space Shooter
10.5 안드로이드용 운석 피하기
10.6 안드로이드용 Arkanoid
11장 터레인 사용하기
11.1 지형 둘러보기
11.2 지형 만들기
11.3 Terrain Toolkit으로 지형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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