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콘텐츠 룰 (소셜 시대 사람을 모으는 콘텐츠 전략의 모든 것)
콘텐츠 룰 (소셜 시대 사람을 모으는 콘텐츠 전략의 모든 것)
저자 : 앤 핸들리|C. C 채프먼
출판사 : 제이펍
출판년 : 2012
정가 : 15800, ISBN : 9788994506364

책소개


비즈니스 마케팅, 신규 고객 유치, 지속적인 고객의 충성도 창출에 필요한 단 한 가지?
정답은 바로 콘텐츠!


아마존 인터넷 마케팅 분야 장기 베스트셀러이자 와일리 출판사의 〈New Rules Social Media〉 시리즈 중 최고 베스트셀러인 『콘텐츠 룰』. 트위터에서 관계를 형성하게 도와주는 트윗, 독자에게 꼭 필요한 조언을 해주는 블로그 포스트,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그들을 지루하지 않게 하는 전자책이나 백서, 기업의 인간적인 면을 드러내는 동영상, 유익하고 의미 있는 쌍방향 웨비나, 이동 중에도 다운로드해서 들을 수 있는 팟캐스트에 이르기까지 지금은 콘텐츠가 지배하는 시대이다.

비즈니스 작가이자 연사이며, 코카콜라 주식회사, HBO, 버라이존 FiOS 등의 고객들을 상대하는 마케팅 분야의 리더인 앤 핸들리와 C.C. 채프먼이 현존하는 모든 도구를 활용해 고객에게 와 닿는 콘텐츠 제작 비결을 공개한다.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다양한 업종의 비즈니스 사례를 소개하고 자신만의 콘텐츠 전략을 세우는 방법을 명료하게 설명한다. 따라서 콘텐츠의 스토리를 창작하고, 콘텐츠에 적당한 유머와 휴머니티를 부여하며, 장기적인 안목에서 가치 있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데 도움을 준다.

목차


1부 콘텐츠의 법칙
01. 왜 콘텐츠인가?
02. 콘텐츠의 법칙
03. 통찰력이 독창성을 창출한다_목표 고객이 누구인가?
04. 나(기업)는 누구인가?
05. 재활용이 아닌 재창조를 하라_콘텐츠 먹이 사슬 해부
06. 정보를 공유하거나 문제를 해결하라_선전은 금물이다
07. 모닥불을 피워라
08. 콘텐츠에 날개와 뿌리를 달아주어라
09.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라
10. B2B 기업을 위한 콘텐츠의 법칙

2부 콘텐츠 제작의 비결
11. 온라인 콘텐츠의 허브, 블로그
12. 훌륭한 마케팅 도구라는 웨비나, 그런데 왜 하나같이 형편없을까?
13. 전자책과 백서의 차이점은 무엇인가?_그리고 언제 사용하는 것이 좋은가?
14. 주목받는 고객 만족 사례(혹은 사례 연구)를 만드는 비결
15. 땅딸보에서 팔등신으로_FAQ의 변신
16. 동영상: 스토리를 보여줘라
17. 팟캐스팅: 이거 생방송이야?
18. 사진의 힘

3부 콘텐츠 개조: 벤치마킹할 만한 성공 사례 모음
19. 레이놀즈 골프 아카데미_미국 조지아 주 그린즈버러
20. 쿨빈스 그룹_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 그린즈버러
21. 미국 육군_미국 켄터키 주 포트 녹스와 버지니아 주 포트 먼로
22. 애스크패티닷컴_미국 캘리포니아 주 사우전드 오크스
23. 캐디언트_미국 매사추세츠 주 로웰
24. 허브스폿_미국 매사추세츠 주 캠브리지
25. 코닥_미국 뉴욕 주 로체스터
26. 보잉_미국 일리노이 주 시카고
27. 인듐_미국 뉴욕 주 클린턴
28. 핑크스팅스_영국 런던

4부 지금부터가 시작이다
29. 콘텐츠 제작을 시작하려는 독자를 위한 선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