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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에센스
저자 : 전병선
출판사 : 와우북스
출판년 : 2013
정가 : 21000, ISBN : 9788994405124
책소개
IT도서 베스트 셀러 저자이며, 베테랑 아키텍트/컨설턴트인 ‘전병선’이 20년 이상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C++ 언어의 핵심 요소를 정리하고 싶은, 경험 있는 개발자’와 ‘C++ 초보 개발자’를 위해 내놓은 책이다. 이 책은 실무에 필수적인 C++ 문법을 설명하며, 객체지향 언어로서 C++ 언어의 핵심 개념과 원리를 설명한다. 또한, C++ 구문을 이해하기 위한 예제 코드를 포함한다. C++ 언어로 프로그래밍하기 위해 C++의 모든 문법을 알아야 하는 것은 아니다. 좋은 프로그램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C++ 언어의 핵심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여야 한다. 이 책은 객체지향 언어로서 C++ 언어의 핵심 개념과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C++ 언어의 구문 속에 감추어진 의미를 드러내어 설명한다.
목차
Chapter 1. 첫 번째 C++ 프로그램 만들기
1. C++ 프로그램 개발 환경
2. C++ 프로그램 작성 과정
3. Hello 프로그램 작성
4. 기본적인 C++ 프로그램 구성요소
Chapter 2. 데이터 타입
1. 상수 constant
2. 데이터 타입 data type
3. 변수 variable
4. 타입 변환 casting
5. 상수 변수 constant variable
6. 열거형 enumeration
7. 배열 array
Chapter 3. 연산자
1. 연산자 operator
2. 산술 연산자 arithmetic operator
3. 증감 연산자
4. 4. 비교 연산자 comparison operator
5. 논리 연산자 logical operator
6. 대입 연산자 assignment operator
7. 연산자 우선순위
Chapter 4. 제어문
1. 명령문과 코드 블록
2. 조건문 conditional statement
3. 반복문 loop statement
Chapter 5. 포인터와 레퍼런스
1. 포인터 pointer
2. 포인터와 동적 할당 dynamic allocation
3. 포인터 대입 pointer assignment
4. 포인터와 배열
5. 레퍼런스 reference
6. 레퍼런스와 포인터
Chapter 6. 함수
1. 함수 function
2. 함수 인수 전달 방식
3. 변수 영역
4. 매개변수 기본값
5. 함수 오버로딩 function overloading
6. 함수 포인터 function pointer
Chapter 7. 구조체
1. 구조체 structure
2. 구조체 선언
3. 구조체 대입
Chapter 8. 클래스 기초
1. 객체지향 object orientation
2. 객체 object _
3. 클래스 class
4. 추상적인 데이터 타입 abstract data type
5. 클래스 class
6. 접근 지정자 access specifier
7. 데이터 멤버 정의
8. 멤버 함수 정의
9. 인스턴스 생성과 생성자
10. : (콜론) 초기화
11. this 포인터
12. 클래스 멤버 접근
13. 소멸자 destructor
14. 인스턴스의 생성과 소멸
Chapter 9. 상속성
1. 상속성 inheritance
2. 파생 클래스 정의
3. 파생 클래스의 인스턴스 생성
4. 기초 클래스 멤버에의 접근
5. 기초 클래스 멤버 함수 재정의 overriding
6. 기초 클래스와 파생 클래스 사이 변환
7. 상속성의 한계
Chapter 10. 다형성
1. 다형성 polymorphism
2. 가상 함수 virtual function
3. 동적 바인딩 dynamic binding
4. 가상 함수 테이블 virtual function table
5. 추상 클래스 abstract class
6. 가상 소멸자 virtual destructor
7. 가상 함수 찬반 양론
Chapter 11. 클래스 고급
1. 네임스페이스 namespace
2. 인라인 함수 inline function
3. 상수 멤버 함수와 상수 객체
4. 정적 멤버 static member
5. 포함 객체 embedded object
6. 연산자 오버로딩 operator overloading
7. 클래스 변환 class conversion
Chapter 12. 템플릿
1. 템플릿 template
2. 함수 템플릿 function template
3. 클래스 템플릿 class template
4. 표준 템플릿 라이브러리
Chapter 13. 예외 처리와 선행처리기 지시어
1. 예외 처리 exception handling
2. 예외 처리 구문
3. 선행처리기 지시어 preprocessor directives
Appendix 부록
1. Visual Studio Express 설치
2. g++ 패키지 설치
3. Visual Studio Express를 사용한 Hello 프로그램 작성
4. 리눅스 G++ 컴파일러를 사용한 Hello 프로그램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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