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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 커머스
저자 : 김영한|김현영
출판사 : HERITAGE
출판년 : 2011
정가 : 13000, ISBN : 9788993949452
책소개
‘F-커머스’는 무엇일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페이스북의 페이지(page)라는 공간에서 하는 e비즈니스를 F-커머스라고 한다. 페이지(page)를 홈페이지로 만들거나 이보다 단계를 뛰어넘어 결제기능을 추가한 쇼핑몰로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F-커머스는 그간의 페이스북 이슈를 뛰어넘는 새로운 시스템으로 애플의 아이폰이 휴대폰의 개념을 파괴해 업계 판도를 뒤집은 것처럼, 페이스북은 기존 e비즈니스를 180도 바꾸는 ‘플랫폼’을 들고 나왔다.
이러한 새로운 ‘F-커머스’에 대해 이 책 『F-커머스』는 국내에 첫 F-커머스를 소개하는 가이드북으로 개념 소개에 국한하지 않고 활용 노하우를 알려주는 데 초점을 맞췄다. 미국과 일본의 사례 연구를 비롯해 한국에서 F-커머스를 처음 연 지은이의 이야기까지 담아, F-커머스를 현실로 만들고 싶어하는 독자들에게 손에 잡히는 정보를 주고 있다.
목차
프롤로그 페이스북을 활용한 F-커머스, 블루오션이 열리다
PART 1 비지니스 신대륙, 소셜
무인도 홈페이지
10억 명의 소비자를 부르는 소셜 자본
공짜 공짜 공짜……
소셜 미디어와 마케팅은 찰떡궁합
다시 쓰는 성공 신화
마케팅의 80%를 고객이 해주는 시대
고객 깔때기를 다시 디자인하다
최고의 바이럴 효과
바이럴 지수를 높여라
PART 2 진짜 소셜 커머스, F-커머스
소셜커머스의 4가지 유형
F-커머스란?
미국은 F-커머스 붐
소셜 펀딩의 탄생
일본의 작은 회사, 해외진출 성공 배경
국내에서는 왜 F-커머스가 생소할까?
F페이지는 글로벌스탠더드 홈페이지
K팝을 유럽에 상륙시킨 소셜 경영
F-커머스 실행 엔진
PART 3 페이스북은 입점료 없는 쇼핑 플랫폼
페이스북은 지상 최대 장터
비지니스 에코 시스템
페이스북은 고객 생태계
누구나 무료로 쇼핑몰을 연다
4천만 명의 팬을 가진 레이디 가가
F-커머스 미국 사례
F-커머스 일본 사례
F-커머스 국내 사례
국내에서도 페이지 이용이 늘고 있다
PART 4 페이스북이 귀띔하는 F-커머스의 장점
상품개발에 고객의 소리 반영
고객 인지도 향상
고객 선호도 향상
트래픽과 세일즈 증가
바이럴 효과
살아 있는 데이터 분석
PART 5 F-커머스 실행 7단계
F숍 만드는 7스텝
Step1. 상품 선정
F숍에 적합한 상품을 선택한다
서비스나 소프트웨어 상품도 판매할 수 있다
Step2. 비지니스모델 & 간판 걸기
비지니스모델을 바꿀 수 있는 기회
비지니스모델 만들기
콘셉트에 맞는 간판을 건다
Step3. F숍 페이지 개설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기능을 디자인한다
Step4. 상품올리기
상품 올리기
컨텐츠를 올려 흥미를 유발한다
Step5. 결제기능 심기
결제모듈을 심으면 커머스가 가능하다
행정 절차를 거친다
Step6. F숍 마케팅
F숍 알리기
페이스북 광고
펜과 대화한다
Step7. 실적분석
매출을 관리한다
고객 데이터 분석
PART 6 저커버그가 생각하는 것처럼 생각하라
김 대표의 위기
비즈니스 모델의 모험
마케팅을 위해 소셜을 시작하다
아무도 관심을 주지 않다
무료 비즈니스모델로 바꾸다
왜 페이스북 학과가 없을까?
새로운 길 '페이지'의 발견
비즈니스모델의 완벽한 재탄생
한국 최초, F숍 페이지 개설
에필로그 - F-커머스 신화의 주인공은 바로 당신이다
책소개
‘F-커머스’는 무엇일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페이스북의 페이지(page)라는 공간에서 하는 e비즈니스를 F-커머스라고 한다. 페이지(page)를 홈페이지로 만들거나 이보다 단계를 뛰어넘어 결제기능을 추가한 쇼핑몰로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F-커머스는 그간의 페이스북 이슈를 뛰어넘는 새로운 시스템으로 애플의 아이폰이 휴대폰의 개념을 파괴해 업계 판도를 뒤집은 것처럼, 페이스북은 기존 e비즈니스를 180도 바꾸는 ‘플랫폼’을 들고 나왔다.
이러한 새로운 ‘F-커머스’에 대해 이 책 『F-커머스』는 국내에 첫 F-커머스를 소개하는 가이드북으로 개념 소개에 국한하지 않고 활용 노하우를 알려주는 데 초점을 맞췄다. 미국과 일본의 사례 연구를 비롯해 한국에서 F-커머스를 처음 연 지은이의 이야기까지 담아, F-커머스를 현실로 만들고 싶어하는 독자들에게 손에 잡히는 정보를 주고 있다.
목차
프롤로그 페이스북을 활용한 F-커머스, 블루오션이 열리다
PART 1 비지니스 신대륙, 소셜
무인도 홈페이지
10억 명의 소비자를 부르는 소셜 자본
공짜 공짜 공짜……
소셜 미디어와 마케팅은 찰떡궁합
다시 쓰는 성공 신화
마케팅의 80%를 고객이 해주는 시대
고객 깔때기를 다시 디자인하다
최고의 바이럴 효과
바이럴 지수를 높여라
PART 2 진짜 소셜 커머스, F-커머스
소셜커머스의 4가지 유형
F-커머스란?
미국은 F-커머스 붐
소셜 펀딩의 탄생
일본의 작은 회사, 해외진출 성공 배경
국내에서는 왜 F-커머스가 생소할까?
F페이지는 글로벌스탠더드 홈페이지
K팝을 유럽에 상륙시킨 소셜 경영
F-커머스 실행 엔진
PART 3 페이스북은 입점료 없는 쇼핑 플랫폼
페이스북은 지상 최대 장터
비지니스 에코 시스템
페이스북은 고객 생태계
누구나 무료로 쇼핑몰을 연다
4천만 명의 팬을 가진 레이디 가가
F-커머스 미국 사례
F-커머스 일본 사례
F-커머스 국내 사례
국내에서도 페이지 이용이 늘고 있다
PART 4 페이스북이 귀띔하는 F-커머스의 장점
상품개발에 고객의 소리 반영
고객 인지도 향상
고객 선호도 향상
트래픽과 세일즈 증가
바이럴 효과
살아 있는 데이터 분석
PART 5 F-커머스 실행 7단계
F숍 만드는 7스텝
Step1. 상품 선정
F숍에 적합한 상품을 선택한다
서비스나 소프트웨어 상품도 판매할 수 있다
Step2. 비지니스모델 & 간판 걸기
비지니스모델을 바꿀 수 있는 기회
비지니스모델 만들기
콘셉트에 맞는 간판을 건다
Step3. F숍 페이지 개설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기능을 디자인한다
Step4. 상품올리기
상품 올리기
컨텐츠를 올려 흥미를 유발한다
Step5. 결제기능 심기
결제모듈을 심으면 커머스가 가능하다
행정 절차를 거친다
Step6. F숍 마케팅
F숍 알리기
페이스북 광고
펜과 대화한다
Step7. 실적분석
매출을 관리한다
고객 데이터 분석
PART 6 저커버그가 생각하는 것처럼 생각하라
김 대표의 위기
비즈니스 모델의 모험
마케팅을 위해 소셜을 시작하다
아무도 관심을 주지 않다
무료 비즈니스모델로 바꾸다
왜 페이스북 학과가 없을까?
새로운 길 '페이지'의 발견
비즈니스모델의 완벽한 재탄생
한국 최초, F숍 페이지 개설
에필로그 - F-커머스 신화의 주인공은 바로 당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