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김태권의 한나라 이야기
저자 : 김태권
출판사 : 비아북
출판년 : 2010
정가 : 12000, ISBN : 9788993642162
책소개
만화로 만나는 한나라 역사
『십자군 이야기』,『르네상스 미술 이야기』,『어린왕자의 귀환』등을 쓴 김태권 저자가 한나라 이야기를 만화로 그렸다. 한나라는 서양에서 로마제국이 차지하는 위치만큼이나 동아시아 문명에서 중요한 역할을 지닌다. 한제국이 중화문명의 기틀을 잡았기 때문이다. 한자(漢字), 한족 이라는 단어에서 보듯 한제국은 중화제국의 기틀을 다졌다. 그렇다면 무엇이 한제국을 강하게 만들었는가.
『김태권의 한나라 이야기』에서 답이 제시된다. 저자는 사마천의 『사기』, 반고의『한서』, 범엽의 『후한서』 등 중국의 다양한 사료를 참고한 후 흥미로운 구성을 취해 『초한지』에서 『삼국지 연의』에 이르는 한나라 이야기를 풀어낸다. 한제국의 탄생과 발전 과정 그리고 쇠퇴의 과정이 숨막히게 전개되며 독자는 2천 년 전 중원으로 초대받은 느낌을 받을 것이다.
『김태권의 한나라 이야기』는 총 10권이 발간될 예정으로, 이 책은 제2권, '항우와 유방' 편이다. 초한쟁패라고 일컬어지는 혼란기의 역사에서 항우와 유방 그리고 한신 등 걸출한 영웅들이 펼치는 드라마틱한 이야기가 소개된다. 배수진, 사면초가, 천하삼분지계 등 우리에게도 익숙한 용어들이 당시 시대적 상황에서 탄생한 말들이다. 2권에는 이러한 전략 및 고사성어등의 유래가 다뤄진다.
목차
1장 진승, 농민전쟁
2장 되살아난 불씨
3장 항우, 전세를 뒤엎다
4장 초나라의 복수
5장 달아오르는 초한쟁패
6장 한신의 활약
7장 한제국의 탄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