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김태권의 한나라 이야기
김태권의 한나라 이야기
저자 : 김태권
출판사 : 비아북
출판년 : 2010
정가 : 12000, ISBN : 9788993642155

책소개


만화로 만나는 한나라 역사

『십자군 이야기』,『르네상스 미술 이야기』,『어린왕자의 귀환』등을 쓴 김태권 저자가 한나라 이야기를 만화로 그렸다. 한나라는 서양에서 로마제국이 차지하는 위치만큼이나 동아시아 문명에서 중요한 역할을 지닌다. 한제국이 중화문명의 기틀을 잡았기 때문이다. 한자(漢字), 한족 이라는 단어에서 보듯 한제국은 중화제국의 기틀을 다졌다. 그렇다면 무엇이 한제국을 강하게 만들었는가.

『김태권의 한나라 이야기』에서 답이 제시된다. 저자는 사마천의 『사기』, 반고의『한서』, 범엽의 『후한서』 등 중국의 다양한 사료를 참고한 후 흥미로운 구성을 취해 『초한지』에서 『삼국지 연의』에 이르는 한나라 이야기를 풀어낸다. 한제국의 탄생과 발전 과정 그리고 쇠퇴의 과정이 숨막히게 전개되며 독자는 2천 년 전 중원으로 초대받은 느낌을 받을 것이다.

『김태권의 한나라 이야기』는 총 10권이 발간될 예정으로, 이 책은 제1권, '진시황과 이사' 편이다. 혼란기인 중원을 통일했지만, 무지막지한 폭권 정치로 인해 폭군이라는 악명이 붙은 진시황. 그에 맞선 여불위와 노애, 한비자, 조고 등 한 시대를 수놓은 인물등이 등장한다. 뿐만 아니라 봉건제와 군현제를 둘러싼 유가와 법가의 논쟁, 분서갱유의 실체 등이 1권에서 다뤄진다.

목차


1장 여불위의 숙청
2장 이사와 한비, 엇갈린 운명
3장 법가, 새 시대를 열다
4장 최초의 황제
5장 불타는 책, 분서
6장 갱유의 재구성
7장 고독한 권력
8장 카타스트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