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
틈새 경제 (소비자의 틈새시간을 파고드는 모바일 전략)
저자 : 이선 터시
출판사 : KMAC
출판년 : 2018
정가 : 16000, ISBN : 9788993354973
책소개
새로운 시장보다 더 큰 기회가 사람들의 버려진 시간에 있었다
막간의 시간에 주목하라!
유능한 기업가는 사람들의 버려진 시간조차 놓치지 않으려 한다. 에선 터시는 이를 ‘틈새 경제’라는 새로운 용어로 설명한다. 그는 사람들이 막간의 시간동안 가장 많이 행동이 ‘모바일 활동’임을 발견하고, 그들이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수익을 내려는 노력을 틈새경제(procrastination economy)라 명명했다.
수많은 기업들이 특정 맥락에서 드러나는 대중의 모바일 기기 사용습관과 행동양식을 활용해 돈을 벌려고 한다. 기업들에게 자투리 시간을 타깃으로 삼는 것이 모바일 기기의 플랫폼과 서비스를 창출하는 전략이 되는 것이다. 틈새 제에서는 소비자들 대부분 자신의 모바일 기기 사용 습관을 수익화하려는 기업들의 노력을 자연스레 받아들인다. 왜냐하면 그 대가로 다양한 사회적 상황을 처리하고 문화, 정보, 오락을 이용하는 도구를 받으니까 말이다. 이제 기업들은 소비자들의 자투리 시간을 노려 그들의 시간 죽이기를 도우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책은 틈새경제가 어떻게 사람들의 막간의 시간을 통해 큰 수익을 내고 있는지 면밀히 살펴본다. 또한 최근 사례와 세계적 전문가의 관점을 집대성하여 독자들이 깊이 있게 다가갈 수 있게 하는 이해의 틀을 제공한다. 파괴적 혁신이 계속되는 가운데, 새로운 시장 기회를 발견하는 방법으로 모든 분야의 리더들과 대중이 반드시 알아야 할 중요한 전략들을 제시하고 있다.
목차
서문_ 틈새경제가 모바일 공간을 건설한다
1장 틈새 경제란?
틈새 경제의 역사
틈새시간과 모바일 기기
스마트폰 시대
2장 직장에서 일어나는 틈새경제
미디어 군것질의 3대 시간대
아침의 시작, 하루의 버팀목
허기를 달래줄, 점심시간
휴식 시간, 스트레스의 해소
새로운 황금시간대
미디어 미학의 전략
모바일과 텔레비전 사이의 딜레마
저렴한 시험장, 떠오른 샛별
틈새경제의 매력적인 타깃
3장 출퇴근길의 틈새경제
통근자의 마음의 양식, 구독서비스
출퇴근길의 광고전략
마케터와 공무원의 다른 시선
스마트카와 스마트폰
다중업무 처리를 위한 틈새경제
통근자가 놓치기 싫었던 것들
출퇴근길에 음악을 듣는 이유
감정적 리액션 GIF와 이모티콘
4장 기다리는 시간의 틈새경제
CNN 공항방송과 기다림의 비즈니스
모바일의 최대 수익처, 캐주얼 게임
심슨 가족: 스프링필드의 ‘태퍼 ’들
기다림의 가치
5장 거실에서의 틈새경제
C커넥티드 리빙룸 속의 기회
세상에서 가장 큰 거실
TV 를 끌어안은 트위터 의 생존 전략
거실 통제의 기술
모바일 기기 VS. 스마트 TV
6장 사물인터넷 시대에 틈새경제의 역할
사물인터넷과 빅데이터
삼성의 스마트 가전 전략
스냅챗과 위치 기반 미디어
포켓몬고와 증강현실
엔터테인먼트의 미래
감사의 말
주석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