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GROWTH 3.0 (성숙한 경영으로 이루는 성숙한 성장)
GROWTH 3.0 (성숙한 경영으로 이루는 성숙한 성장)
저자 : 김종성
출판사 : 한국능률협회미디어
출판년 : 2012
정가 : 15000, ISBN : 9788993354454

책소개


경쟁자들보다 더 열심히, 더 빨리, 더 잘하면 시장이 적당히 보상해 주던 ‘쉬운 성장’이 조금씩 그 한계에 이르고 있다. 중국과 인도 등 후발 경쟁자들이 무섭게 따라오고 경쟁이 덜하다는 블루오션을 찾아보아도 곧 많은 잠재 경영자들이 진입해 레드오션으로 바뀌어 버린다. 도대체 편안한 시장이 없어 보이고 쉬운 성장 기회가 보이질 않는다. 무엇인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새로운 접근법, 즉 성숙한 성장이 필요하다.

이러한 성숙한 성장은 과거의 ‘쉬운 성장’에 비해 몇 가지 다른 경영능력을 요구하고 있다. 첫째는 시장과 고객, 그리고 관련 기술과 자원이 복잡해지므로 이제 보다 넓은 분야에서 많은 구성원이 성장을 위한 경영에 동참해야 한다. 둘째, 시장에서 보이는 현상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판단하기보다는 그 현상을 초래한 더 깊은 원인에 대한 인사이트를 찾아 그를 바탕으로 성장을 기획해야 한다. 셋째, 시장과 성장의 유형은 다양한 형태로 진화하므로 여러 가지 성장을 차별화해 기획하고 추진해야 한다. 그래서 ‘성숙한 성장’은 ‘성숙한 경영’을 요구한다. 이 책은 이처럼 성장에 대해 새로운 접근법을 찾으려는 기업 경영인들을 위해 쓰여졌다.

목차


파트1. 성장은 기업 최고의 가치
성장은 기업의 시대적인 책임 / 바르고 어려운, 그러나 존경받는 성장

파트2. 성장 3.0
쉬운 성장 다 이룬 다음엔? / 무조건 블루오션만 찾아다닐 수는 없다 / 성장에 대한 성숙한
이해 / 성장 3.0 / 성장 3.0의 접근법 / H1, H2, H3 / 삼성전자에서 배우는 성장 3.0 / 기술
혁신의 삼분법 / 성장 3.1, 3.2, 3.3 /

파트3. 가치 혁신을 통한 성장 3.1
핵심 시장은 아직 포화 상태에 이르지 않았다 / 가치 혁신과 비용 감소를 통한 핵심 시장의
확대 / 성장 3.1을 위한 가치 혁신의 3단계 / 도요타식 과학적 가치 혁신과 성장 3.1 /
LG에서 배우는 지속적인 가치 혁신 / Long Tail?가치 혁신이 주는 성장 3.1의 기회

파트4. 가치 창조와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통한 성장 3.2
성장 3.2는 재창업이다 / 성장 3.2를 위한 비즈니스 모델의 재창조 / 새 시장의 생성과 발견
/ 3M에서 배우는 끊임없는 시장 창조 / 고객의 어려움은 나의 성장 기회

파트5. 지금 시작하는 10년 뒤의 성장 3.3
10년 후에 뭘 먹고 살지 생각하면 잠을 잘 수 없다 / 3D 프린팅과 함께 성장 3.3을 찾아가
는 여행 이야기 / P&G의 Connect and Development / 애플과 스티브 잡스에서 배우는 창
조 / 구글에서 배우는 성장 3.3 / IBM에서 배우는 미래 성장 관리

파트6. 성숙한 성장을 위한 성숙한 경영
고객 인사이트는 판매 부서만의 책임이 아니다 / 테크놀로지는 이제 R&D만의 몫이 아니다
/ 성장은 이제 최고 경영층만의 책임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