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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 쟁이
저자 : 전미정
출판사 :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출판년 : 2019
정가 : 15000, ISBN : 9788993354027
책소개
문화, 생활, 소비와 비즈니스를 움직이는 힘
이제는 브랜드의 시대다!
혁신이 요구되는 시대에 기업에게 필요한 것은 차별화된 브랜드의 힘이다. 스타벅스와 다른 길을 선택한 블루보틀은 확실히 매력적이다. 문제는 많은 브랜드들이 제대로 차별화하지 못한다는 점에 있다. 브랜드를 차별화해서 장기적으로 관리하는 일에는 더욱 취약하다. 브랜드 전문가들과 서적들은 이러한 ‘브랜드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언제나 이야기해 왔다. 그러나 실제 국내의 많은 브랜드들이 어떻게 브랜드를 관리해 왔는지에 대한 이야기는 부족하다.
기업은 지속적으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출시한다. 동시에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간다. 모두 성장을 위해서이다. 이 과정에서 브랜드는 점점 더 복잡해져만 간다. 결과적으로 한 제품에 다수의 브랜드가 존재할 수 있고 반대로 하나의 브랜드가 다수의 제품과 시장을 상대할 수도 있다. 어찌되었든 기업이 성장해 가는 과정과 브랜드 성장은 크게 다르지 않다. 복잡해져만 가는 ‘브랜드관리’가 정말로 중요하다.
이 책은 2부로 구성되었다.1부는 브랜드경영에 대한 이야기이다. 브랜드경영은 단지 기업 내부에만 국한된 일은 아니다. 많은 기업들이 브랜드를 경영의 중심에 놓고 강조해 왔다. 그 결과 브랜드는 언제나 치열한 경쟁의 중심에 있었고 자연스럽게 소비자들의 일상을 변화시켜왔다. 지난 20년간 축적된 K-BPI(Korea Brand Power Index)는 수많은 브랜드들의 라이프사이클을 통해 이러한 이야기들을 들려주고 있다.
목차
저자의 글
들어가기에 앞서
제1장 전략적 브랜드경영
브랜드 경쟁의 시대 · 브랜드자산 구축하기
제2장 브랜드경영의 비밀: 경쟁편
무한경쟁시대 · 경쟁 불변의 법칙
제3장 브랜드경영의 비밀: 소비편
불황을 견디다 · 라이프 소비시대
제4장 브랜드라이프사이클 전략
브랜드라이프사이클 · 한국형 브랜드라이프사이클 유형
제5장 불황 극복을 위한 브랜드 혁신
브랜드 혁신 · 브랜드 혁신: 집중의 힘 · 브랜드 혁신: 새로움의 힘 · 브랜드 혁신: 수성의 힘
제6장 불황을 이긴 장수 브랜드
장수 브랜드 · 대한민국 장수 브랜드
제7장 브랜드, 기본으로 돌아가다
브랜드자산관리 · 브랜드라이프사이클관리 · 브랜드자산관리 성공 사례: ‘국민 커피’ 맥심
제8장 에필로그 롱셀러 캐릭터에서 배우는 브랜드관리
롱셀러 캐릭터관리의 교훈 · 브랜드관리의 향후 과제
부록
K-BPI 기반 한국 기업 브랜드 재무가치 평가 · 브랜드파워와 시장 성과 간의 관계 연구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