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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원의 지침서 (고민하는 개원의에게)
개원의 지침서 (고민하는 개원의에게)
저자 : 장화경
출판사 : 의학서원
출판년 : 2013
정가 : 12000, ISBN : 9788993153491

책소개


병원 운영의 기본인 환자와 위기의 관리법을 소개한다. 개원 초기 혹은 개원한지 시간이 꽤 지났는데도 매출이 부진할 때는 신규 환자를 많이 오게 해야하며, 이들이 병원의 충성고객이 되었을 때는 병원이 안정적으로 운영된다. 또, 언제 닥칠지 모르는 위기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으면 개원의와 병원은 승승장구하게 될 것이다. 이 책은 구체적인 사례와 내용을 담아 개원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에 초점을 맞추었다. 신규 환자 유치, 충성고객 만들기, 위기 관리 등 세 단계마다 필요한 서비스와 마케팅 방법을 상세하게 설명한다.

목차


1.신환 모으기
.로컬병원은 비즈니스(기업)이다.
.투자한 만큼 거둔다.
.돈이 되는 아이템, 입소문 내는 역마케팅
.홈페이지는 가장 먼저 만나는 병원이다.
.매체마다 마케팅 방식도 다르다.

2.구환을 충성고객으로
.로컬병원의 경쟁력은 고객서비스
.VIP관리는 더욱 특별하게!
.원장이 병원의 얼굴이다.
.내부 실장, 라뽀
.잘된 이벤트는 병원의 효자 상품

3.위기관리
.의료법은 마케팅의 기본
.반드시 대비해야 하는 병원 위기관리
.누구도 가르쳐주지 않는 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