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보건의료 관광마케팅 (국제의료관광 코디네이터 3)
보건의료 관광마케팅 (국제의료관광 코디네이터 3)
저자 : 유태규|박종덕|김수지
출판사 : 메디시언
출판년 : 2013
정가 : 20000, ISBN : 9788993033540

책소개


2013년 9월28일 국제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첫 시험. 본 교재는 실제로 의료관광사업에 매진해오던 병원 관계자들과 관련산업에이젼시들,관련학과 교수 등 의료관광산업과 관계된 전문가를 총망라하여 집필진과 감수진,검토진으로구성하였고 지난 1년간의 노력 끝에 금번 국가자격시험 대비용 수험서(시리즈6권)을 출간하게 된 것이다. 본 수험서 시리즈는 각 과목마다 핵심내용을 다양한 관점에서 다루고 이를 다시 표로 수험용도에 알맞도록 재정리하였으며,출제가능한 문제와 그 해설을 꼼꼼이 실어 합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목차


제 1장 의료서비스 마케팅의 이해
제 2장 관광마케팅의 이해
제 3장 거시환경 및 산업환경 분석
제 4장 잠재시장 및 경쟁자 분석
제 5장 고객행동 영향요인 및 정보처리 분석
제 6장 구매의사결정과정 분석
제 7장 STP 및 마케팅 믹스
제 8장 신상품 아이디어 창출과 콘셉트
제 9장 기존상품 잠식과 그 개선방안
제 10장 판매예측(Forecast)
제11장 재무매력도 분석
제 12장 가격의 전략과 조정
제 13장 마케팅 경로의 설계와 관리
제 14장 공공정챡과 유통경로 결정
제 15장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제 16장 의료광고
제 17장 광고 메세지와 홍보전략
제 18장 인적 판매 및 촉진전략
제 19장 마케팅 기법
제 20장 고객만족도 관리

보건의료관광마케팅 핵심문제 해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