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대한민국 20대, 인테크에 미쳐라
저자 : 장혜민
출판사 : 미르북스
출판년 : 2007
정가 : 12000, ISBN : 9788991984073
책소개
21세기 대한민국의 현주소는 어떠한가. 체감적으로 느껴지는 경제지표는 암울한 가운데 현실은 한푼 두푼 알뜰하게 모아서 살아가는 서민들에게 밝고 희망찬 미래를 보장해 주지 못하고 있다. 불안한 세태를 반영하듯 최근 재테크 열풍이 세대를 가리지 않고 퍼지고 있다. 그러나 너나 할 것 없이 유행처럼 번지는 재테크가 해결책이 될 수 있을까? 우리는 정작 중요한 것은 잊고 눈에 보이는 것만을 쫓는 것은 아닐까?
급할수록 돌아가란 말이 있다. 근본을 찾아서 슬기롭게 해결하지 못한다면 결국 그 어떤 것도 미봉책에 불과할 것이다. 그렇기에 지금 우리에게 절실히 요구되고 중요시 되는 것이 ‘인간관계’ 임을 말하는 이 책의 주장은 신선하면서도 설득력 있게 다가온다.
‘대한민국 20대, 인테크에 미쳐라’는 자기를 재발견하고 돌아봄으로써 상대방의 가치와 소중함을 깨닫고서로에게 ‘윈-윈 관계’를 추구하는 성공 인간관계의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인맥의 활용으로 현실의 어려움을 힘을 모아 함께 헤쳐 나가고 나 혼자 잘 사는 것이 아닌 상대방과 더불어서 함께 잘 살아 나갈 수 있는 길은 올바르고 합리적인 인간관계, 즉 인테크가 그 대안임을 저자는 말하고 있다. 아울러 내 주위 고마운, 소중한 사람들과 튼튼한 파워 인맥을 형성함으로써 성공적인 미래의 길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의 특징은 철저하게 실용적인 코드를 지니고 있다는데 있다. 인맥 만들기의 시작과 원칙, 핵심을 저자와 각계각층 유명 인사들의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실에 바로 적용 가능하게 제시했다. 대인 관계를 돈독하고 지속적인 인간관계로 성장, 발전하는 실전해법을 명쾌하게 저자는 말하고 있다.
인간관계에 꼭 필요한 인테크의 일곱 가지 마인드를 첫째, 나부터 능력 있는 좋은 인맥이 되라. 둘째, 가급적 많은 모임에 참가하라. 셋째, 자기를 버리고 상대방을 먼저 생각하라. 넷째, 목표로 삼는 사람(멘토)을 철저히 모방하라. 다섯째, 주고 받아라. 여섯째, 대가없이 그냥 도와라. 일곱째, 열정적으로 시작하라고 구체적으로 정리했다. 또한 20대에는 보다 많은 사람을 만나고, 다양한 상황을 접해야함을 강조하면서 인맥을 키우는 나만의‘인맥 지도’를 그리는 방법을 상세히 기술하고 있다.
저자는 인간관계에 있어 다양한 기술과 해법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먼저 상대방이 아닌 본인 스스로의 마음가짐과 발전, 상대방을 대하는 진정어린 인간적인 면을 강조함으로써 내가 먼저 남에게 필요로 하는 없어서는 안 될 사람이 되라는 점을 이야기했다.
그럼으로써 단순한 인맥관계 실용서의 한계를 넘어서서 본질적으로 우리의 삶을 돌아볼 수 있고 풍요롭고 여유로운 삶을 누리게끔 인맥의 가능성과 힘을 우리에게 제시한다.
목차
1부_ 20대에 인맥을 만들고 30대에 인맥으로 성공하라
1) 인테크는 20대부터 시작하라
2) 영원한 내 사람으로 만드는 인테크 마인드 7가지
1_ 나부터 능력 있는 좋은 인맥이 되라
2_ 가급적 많은 모임에 참가하라
3_ 자기를 버리고 상대방을 먼저 생각하라
4_ 목표로 삼는 사람(멘토)을 철저히 모방하라
5_ 주고 받아라
6- 대가없이 그냥 도와라
7_ 열정적으로 시작하라
2부_ 인맥을 키워라! 인맥의 크기만큼 성공한다
1) 나만의 파워인맥 100명을 만들어라!
2) 인맥지도를 그려라
3) 앞으로 80년을 계획하라
4) 끊어진 인맥도 다시 연결하라
5) 모임을 만들어 최고의 파워인맥을 키워라!
1_ 블로그를 운영하라
2_ 인터넷 커뮤니티를 만들어라
3_ 스터디, 연구모임을 만들어라
3부_ 인테크, 사후 관리가 더 중요하다
1) 지속적으로 연락하라
2) 이름과 얼굴을 함께 기억하라
3) 나만의 인맥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라
4부_ 실전! 20대 인테크
1) 20대의 특권, 디지털 인맥을 구축하라.
2) 영향력 있는 사람을 내 사람으로 만들어라.
3) 인맥을 넓히고 내 사람으로 만드는 실전 인테크 5가지
1_ 명함으로 나를 선전하라
2_ 카메라로 나를 알려라
3_ 이메일도 좋지만 진짜 엽서를 날려라
4_ 인맥관리를 시스템화 하라
5_ 온라인 인맥을 오프라인으로 바꿔라
4) 사내 인맥을 특별 관리하라.
5) 관혼상제에 빠짐없이 참가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