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유다의 고백
저자 : 다자이 오사무
출판사 : b
출판년 : 2012
정가 : 14000, ISBN : 9788991706620
책소개
도서출판 b에서 한국어판으로는 처음으로 「다자이 오사무 전집」을 출간한다. 2012년까지 전10권을 출간할 계획인 이 시리즈는 다지이 오사무의 모든 소설을 발표 순서에 따라 9권으로 엮고, 10권에는 에세이, 편지, 앨범 등 창작의 배경이 되는 에피소드까지 모아 다자이의 모든 것을 담는 전집이다.매 권마다 시기별 작품해설과 작가 연표를 덧붙였고, 또 각 작품마다 옮긴이의 친절한 감상 포인트와 주석이 달려 있다.
전집 제3권은 『유다의 고백』이다. 『유다의 고백』에는 다자이 문학 중기에 접어든 작품 24편이 수록되어 있다. 이 작품들이 집필된 중기의 시기는 다자이가 비교적 생활의 안정을 찾아가는 시기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다.
비교적 밝고 평화로운 나날을 보내던 ‘인간 다자이’의 안정적인 심리상태를 잘 반영하고 있는 대표적인 작품으로 「달려라 메로스」를 꼽을 수 있다. 「달려라 메로스」는 주인공 메로스가 폭군 디오니스에 대항하여 친구와의 ‘신뢰와 우정’을 지키기 위해 달리고 또 달리는 한 편의 미담이다.
한편, 제3권의 후반부의 수록된 작품 ?젠조를 그리며?는 당시의 다자이를 이해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작품 중 하나이다. 이 단편은 당시 안정적인 날들을 보내던 ‘인간 다자이’와는 달리 현실의 벽에 부딪혀 좌절하며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던 ‘작가 다자이’의 또 한 번의 전환기를 엿볼 수 있는 중요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목차
팔십팔야
농담이 아니다
미소녀
개 이야기
아, 가을
데카당 항의
멋쟁이 어린이
피부와 마음
봄의 도적
세속의 천사
형
갈매기
여인 훈계
여자의 결투
유다의 고백
늙은 하이델베르크
아무도 모른다
젠조를 그리며
달려라 메로스
고전풍
거지 학생
실패한 정원
등불 하나
리즈
| 작품해설 | 희망과 절망 사이에서?중기의 다자이 오사무
옮긴이 후기
다자이 오사무 연표
「다자이 오사무 전집」 한국어판 목록
「다자이 오사무 전집」을 펴내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