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호텔서비스경영
호텔서비스경영
저자 : 남택영
출판사 : 새로미
출판년 : 2011
정가 : 17000, ISBN : 9788991529915

책소개


제 Ⅰ 편 호텔경영의 이해

제 1 부 호텔경영의 이해
Ⅰ. 호텔서비스의 이해
1. 호텔서비스의 이해
2. 호텔 Service = Smile
3. 호텔 경쟁력 = Service
Ⅱ. 호텔상품(Hotel Products)
Ⅲ. 호텔근무 부서(Working Department at Hotel)
Ⅳ. 호텔경영(Management)의 이해
Ⅴ. 호텔경영의 성공요소(The factor of Success)
Ⅵ. 호텔서비스(Service) 질을 높이는 6요소
Ⅶ. 경쟁력 호텔인력관리 Point
Ⅷ. International Major 호텔 체인
Ⅸ. 레스토랑 Service Cycle & 메뉴계획(Restaurant Menu Planning)


제 Ⅱ 편 호텔 서비스(Hotel Service)

제 2 부 호텔 서비스(Hotel Service)
제 1 장 호텔 서비스
제 1 절 호텔 서비스 기본
제 2 절 21세기 성공할 수 있는 호텔종사원 자세
제 3 절 성공예감 호텔서비스 원칙(To be Successful Management)

제 2 장 호텔 서비스 맨의 자세
제 1 절 서비스 맨의 복장과 몸가짐
제 2 절 인사예절과 보행자세
제 3 절 바른 말씨 예절
제 4 절 전화응대 예절
제 5 절 호텔종사원의 10훈
제 6 절 호텔종사원 기본요건
제 7 절 호텔종사원의 업무시 기본자세

제 3 장 호텔실무 경영 기본
제 1 절 호텔의 정의(개념)
제 2 절 호텔경영(經營)이란?
제 3 절 호텔경영(經營) 특성과 기능
제 4 절 성공하기 위한 호텔기업 경영
제 5 절 호텔 총지배인 리더십(leadership)
제 6 절 호텔의 분류
제 7 절 호텔기업의 특수성
제 8 절 호텔기업 조직 및 부서개괄

제 3 부 호텔경영 발전
제 4 장 국내외 호텔의 역사
제 1 절 호텔의 어원
제 2 절 호텔의 기원
제 3 절 외국호텔의 변천(발달)
1. 초기숙박시설(Tavern / Inn)
2. 유럽상류계층을 위한 호화호텔(Luxury Hotel)
3. 상용여행객을 위한 경제호텔(Economic Hotel)
4. 초기의 체인호텔(Chain Hotel) 형성
5. 호텔대형화를 이룬 체인호텔(Chain Hotel)
6. 도심지 고급비즈니스 호텔(Executive Business Hotel)
7. 인크레더벌 호텔(The Incredibles Hotel)
제 4 절 한국호텔의 발달
1. 초기 숙박시설
2. 한국호텔 역사

제 Ⅲ 편 호텔서비스 마케팅 전략

제 4 부 호텔서비스 마케팅 전략
Ⅰ. Hotel Service Marketing Strategy Planning
1. 호텔서비스 마케팅 이란?
2. 호텔서비스 경영전략

Ⅱ. Hotel Service Marketing S.T.P Strategy
1. 21세기 초일류 호텔 실현
2. 호텔신라-서비스 경영전략(예시)

Ⅲ. 호텔마케팅의 Marketing Mix
1. Marketing Mix
2. Marketing 관리철학
3. 호텔 Marketing이 왜 필요한가?
4. Marketing 시대적 변천

Ⅳ. Service Marketing Mix Strategy
1. New Service Marketing 전략이란?
2. 서비스 마케팅믹스 전략이란?

Ⅴ. Service Marketing Guest-Satisfaction
1. 호텔 고객 Service란?
2. 호텔서비스 상품과 유형상품 차이
3. 호텔서비스 마케팅 전략
4. 호텔서비스 소비자 행동(Service Consumer Behavior)
5. 서비스 애호도 전략 (단골 고객 유치전략)

Ⅵ. 성공적인 호텔서비스 마케팅을 위한 제안
1. 스포츠 마케팅
2. 내·외국인 관광객 및 비즈니스 고객
3. Hotel 마케팅: 충성고객(Hotel Royalty Guest)

Ⅶ. 호텔서비스 전략(Hotel Service Strategy)
1. 호텔 서비스 개념
2. 호텔서비스의 특징
3. 호텔서비스의 중요성
4. 호텔 서비스 Triangle
5. 고객과 호텔 및 종사원의 관계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