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경영사례 시리즈 24
저자 : 김상훈|노상규|최종학
출판사 : 우듬지
출판년 : 2012
정가 : 12000, ISBN : 9788991292932
책소개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발간하는 「경영사례 시리즈」 제24권. 다양한 국내기업 사례를 소개한다. 또한 이 사례들이 국내 경영대학 교수들의 강의와 연구에 유용한 자료가 될 수 있도록 했다.
목차
사례 1 티켓몬스터
1. 소셜(Social) 시대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소셜 쇼핑 서비스(social shopping service_
2. 한국 벤처 2세대의 선두주자, 신현성 대표
3. 왜 소셜 쇼핑 서비스였나?
4. 티켓몬스터의 탄생
5. STP(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 전략
6. 경쟁의 심화 : 대형 업체들 간의 치열한 경쟁과 그루폰의 한국 진출
7. 티켓몬스터의 미래와 과제
사례 2 스마트한 줄다리기: 스마트폰 운영체제의 경쟁, iOS화 안드로이드를 중심으로
1. 스마트폰 운영체제
2. 스마트폰 OS 비교
3. 허니콤의 등장, 꿀은 어디에
4. 탈옥수
5. 너는 나의 미래
사례 3 트위터 : 새로운 소셜 네트워킹의 지저귐
1. 도입
2. 성장 과정과 비즈니스 모델
3. 비즈니스 환경
4. 트위터의 미래
사례 4 국제회계기준의 도입과 자산유동화 회계처리 사례
1. 자산유동화증권의 개념
2. 자산유동화 증권의 발행 구조
3. 자산유동화의 경제적 효과
4. 국제회계기준 도입과 관련한 자산유동화 회계적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