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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랏빛 소가 온다
보랏빛 소가 온다
저자 : 세스 고딘
출판사 : 재인
출판년 : 2005
정가 : 12000, ISBN : 9788990982117

책소개


안전한 길은 위험한 길이며, 리마커블해지는것, 즉 보랏빛 소가 되는 것 만이 살길임을 외치던 마케팅 전도사 세스 고딘이 또 하나의 베스트셀러를 가지고 돌아왔다. <보랏빛 소가 온다>가 혁신의 중요성에 대해 일깨워주는 책이었다면 이번 <보랏빛 소가 온다 2>는 혁신으로 가는 길을 안내하고 있다. 즉 이 책은 보랏빛 소를 만들기 위한 매뉴얼이라고 할 수 있다.

목차


<프롤로그-돈으로 관심을 끄는 시대는 지나갔다>

-서류용 클립 한 개의 가치는?
-미스터 버블을 기억하는가?
-제프 베조스는 광고가 죽었다는 걸 눈치 챘다
-“사랑을 나누어요”
-당신은 리마커블한 사람인가?

<제1장-왜 공짜 선물이 필요한가?>

-엄마, 저거 사도 돼요?
-혁신은 광고보다 저렴하다
-고딘 곡선
-승리를 쟁취하는 새로운 방식
-공짜 선물 지대를 향하여
-성공은 작은 혁신에서 나온다
-의사와 간호사
-11번 도로변의 사탕가게
-같은 수법은 두 번 통하지 않는다
-거대한 혁신만 부러워하다가는 곁길로 빠진다
-보랏빛 소가 된 CD베이비
-문제를 해결하는 것도 공짜 선물이다
-사람들은 정말로 슈퍼모델을 원할까?
-프로디지는 기술을 개발했고, AOL은 공짜 선물을 개발했다
-사례 연구:그들만의 공짜 선물
-기회는 있다
-그 후로 크리스피 크림은......
-돈 버는 법만 가르쳐주는 책은 아니다
-오웰의 예언과는 다른 1984년
-당신도 할 수 있다
-헨리 포드의 계약: 우리가 느끼는 불안의 근원
-공짜 선물의 역설
-지식 노동자의 할 일
-작은 혁신의 책임은 누구에게 있는가?
-CEO만이 통찰력을 가진 것은 아니다
-굴리어드의 패러독스: 혁신이 일어나지 않는 이유
-힘겹지는 않지만 어려운 일

<제2장-당신의 아이디어를 실현시켜라>

-훌륭한 아이디어가 떠오른 적이 있는가?
-회사가 마케팅이다
-만족스러워하는 고객은 우리의 적이다
-아이디어가 실패하지 않으려면
-‘예스’ 만들기
-수레와 말
-챔피언이 된다는 것은
-그대에게 말하노니 일을 저질러라!
-챔피언 없이 소가 팔리기나 할까?
-챔피언은 외로워
-다 똑같지 만은 않다
-혁신의 받침목
-받침목 점검하기
-혁신의 받침목이 중요한 이유
-혁신의 받침목에 관한 요점 정리
-나의 야후! 스토리
-검열을 통과하는 방법
-열여섯 가지 전략
-사례 연구:페덱스의 조
-사례 연구:미 우정국의 밀레니엄 우표 프로젝트
-사례 연구:피터 프로노보스트 박사의 혁신
-당신의 연장은 무엇인가?
-지름길은 마돈나의 것!
-누구나 세그웨이로 시작할 수는 없다

<제3장-공짜 선물, 이렇게 만들어라>

-당신의 아이디어를 공개하라!
-브레인스토밍도 좋지만......
-공짜 선물 창조 기법
-시간을 알기 위해 시계를 사는 것은 아니다
-가장자리로 나아가라!
-가장자리 목록
-공짜 선물은 차별화 전략이 아니다
-사례 연구:윈드햄 스키 리조트
-가격과 가치
-품질
-남들도 다 아는 가장자리는 건드리지 마라
-그 밖의 다양한 가장자리
-사례 연구:마스터록의 성장 비결
-낚시줄을 끊어라
-사례 연구:슈어파이어 손전등과 세라노 호텔의 욕실
-그대는 다른 길로 가라!
-멀리 간 아홉 사람
-마케팅은 달라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