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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이 간다 (1등 소셜 커머스 티켓몬스터 이야기)
티몬이 간다 (1등 소셜 커머스 티켓몬스터 이야기)
저자 : 유민주|티켓몬스터
출판사 : 이콘
출판년 : 2011
정가 : 13800, ISBN : 9788990831996

책소개


2010년 1월 15일, 신현성, 신성윤, 이지호, 김동현, 권기현. 다섯 명의 젊은이들의 만남으로 시작된 티켓몬스터는 1년 반 만에 직원 770명, 회원수 300만 명의 회사로 성장했다. 경쟁업체인 데일리픽, 개발업체인 아스트릭스, 말레이시아 소셜 커머스 업체 에브리데이닷컴, 세계 2위 소셜 커머스 업체 리빙소셜과의 잇따른 M&A로 국내 벤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는 티켓몬스터는 말레이시아 시장을 필두로 현재 아시아 시장 진출을 꾀하고 있다.

이 책은 자신들만의 길을 선택한 이십대 젊은이들의 거침없는 도전기이자 경쟁이 치열한 한국 시장에서 고군분투하고 좌충우돌한 ‘진짜’ 창업기다. 젊은이들에게 ‘도전정신을 가지라’는 것은 ‘네 이웃을 사랑하라’는 바이블만큼이나 공허하다. 이 책은 기성세대가 젊은이들에게 외치는 구호로 전락해버린 도전정신의 ‘세밀한 결’을 들여다보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목차



책소개


2010년 1월 15일, 신현성, 신성윤, 이지호, 김동현, 권기현. 다섯 명의 젊은이들의 만남으로 시작된 티켓몬스터는 1년 반 만에 직원 770명, 회원수 300만 명의 회사로 성장했다. 경쟁업체인 데일리픽, 개발업체인 아스트릭스, 말레이시아 소셜 커머스 업체 에브리데이닷컴, 세계 2위 소셜 커머스 업체 리빙소셜과의 잇따른 M&A로 국내 벤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는 티켓몬스터는 말레이시아 시장을 필두로 현재 아시아 시장 진출을 꾀하고 있다.

이 책은 자신들만의 길을 선택한 이십대 젊은이들의 거침없는 도전기이자 경쟁이 치열한 한국 시장에서 고군분투하고 좌충우돌한 ‘진짜’ 창업기다. 젊은이들에게 ‘도전정신을 가지라’는 것은 ‘네 이웃을 사랑하라’는 바이블만큼이나 공허하다. 이 책은 기성세대가 젊은이들에게 외치는 구호로 전락해버린 도전정신의 ‘세밀한 결’을 들여다보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목차


Prologue 01
그들은 행복하다고 했다 _유민주
Prologue 02
가진 게 없으니 잃을 게 없다 그래서 우리는 절대 기죽지 않는다 _티켓몬스터 창업자

1부
지구 반대편에서 서로를 꿈꾸다


1장 카이스트와 뉴욕을 버리다
1. 예, 현스 오디오HYUN’S AUDIO입니다
2. 마크 저커버그가 부럽지 않아!
3. 굳었던 머리가 말랑말랑해지다
4. 4주가 아니라 1년이라고요?
5. 펜소리, 살아 있는 경영을 배우다
6. 두 번째 창업, 맥킨지로 가다
7. 의사가 아니라 비즈니스를 하고 싶어요
8. 똑똑한 사람들이 왜 컨설팅을 하지?
9. 콩글리와 택시풀

2장 미국의 저커버그와 한국의 스티브 잡스
1. 이제부터 티켓몬스터다
2. 얘들이 한국의 스티브 잡스라고?
3. 글로벌 소셜 커머스 시장
4. 하고 싶은 거 해야지
5. 맨땅에 헤딩하자
6. 명함도 제안서도 없는 영업 시작
7. 좌충우돌 영업기

3장 D-20, 대책 없는 웹사이트
1. 오픈 3주 전, 처음부터 다 바꿔!
2. ‘와튼 스쿨 졸업, 맥킨지 뉴욕 근무’ 엄친아 탄생
3. 노정석 대표를 만나다
4. 첫 상품, 캐슬프라하
5. D-1, 눈 풀린 몬스터들

2부
티몬이 시작됐다


1장 밤 12시, 세상이 바뀐다
1. 오, 누가 샀다!
2. 불타는 조개구이, ‘뻘짓’
3. 폭발적인 반응을 예상하지 못한 점 죄송합니다
4. 삼바그릴, 첫 번째 위기

2장 새로운 사람들과의 도전
1. 엉성한 고객관리
2. 치킨에 맥주 내기, 경쟁이다
3. 든든한 지원군이 스스로 찾아오다
4. 서울을 둘로 나누다
5. 직원 20명, 인턴 40명
6. 런칭 5개월, 벌써 두 번째 이사 가다
7. 부산에 간 티켓몬스터

3장 1차 투자 유치가 시작되다
1. 첫 투자 협상의 어려움
2. 대니얼, 투자제안서를 보내다
3. 상표권 분쟁, 기업가치는 2배 상승

4장 경쟁자의 출현과 그루폰의 인수 제의
1. 강력한 경쟁자, 데일리픽이 등장하다
2. 그루폰, 인수를 제안하다

3부
티몬이 도약하다


1장 오픈 후 9개월, 경쟁사를 인수하다
1. 윙버스 창업자들
2. 데일리픽 인수, 그루폰과 경쟁하다
3. 인수를 할까? 말까?
4. 우리의 입장은 인수거절!

2장 새로운 시도와 조직재정비
1. 온라인 마케팅, 시행착오를 거듭하다
2. 대규모 마케팅을 시작하다
3. 지역 확장, 속도가 생명이다
4. 대형상품, 적극적인 비즈니스가 요구되다
5. 티몬스토어,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다

3장 조직도 2.0
1. 27살, 대표 신현성
2. 운영그룹, 고객 서비스와 업무 개선으로 재편하다
3. 창업 5개월, 고객 서비스 시작
4. 크리에이티브 센터, 브랜드 전략을 세우다
5. 서비스 기획, 프로세스를 갖추다
6. 신사업으로 확장하다
7. B2B 영업 조직을 책임지다
8. 재무 베테랑의 손길이 더해지다
8. 직원들을 위한 인사 시스템을 도입하다

4부
티몬이 간다


1장 티몬의 가치, Openness
1. 내부 프로세스 확립- 세일즈포스를 도입하다
2. 아스트릭스 인수, 개발력을 강화하다
3. 티켓몬스터에서 여성 구두를 판다고?
4. 티켓몬스터, 말레이시아에 가다
5. 분석적 마케팅을 도입하다
6. 티몬나우, 해피아워가 진화하다

2장 이제는 놀라움을 선사할 때다
1. 즐겁게 일하는 회사로
2. 1주년 기념, 모두를 위한 깜짝 파티
3. 고객들을 위한 블랙데이 이벤트

3장 3차 투자가 필요하다
1. 대규모 투자의 필요성
2. 3차 투자자, 최종 후보를 추려내다
3. 리빙소셜과의 첫 만남
4. 리빙소셜에 반해버린 신현성

4장 리빙소셜과의 M&A
1. 투자·M&A 결정을 위한 1차 미팅
2. 리빙소셜의 한국 방문
3. 투자·M&A 결정을 위한 2차 미팅
4. 투자·M&A 결정을 위한 3차 미팅
5. 본격적인 M&A협상
6. M&A 계약 이후

epilogue
티몬, 세상을 바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