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홍보영상 제작론
저자 : 한승철
출판사 : 커뮤니케이션북스
출판년 : 2006
정가 : 18000, ISBN : 9788984996427
책소개
홍보영상물은 일반 영화와 다르다. 이것은 마케팅 활동의 한 도구다. 영상화 시대를 맞아 그 쓰임의 폭이 더 넓어지고 있는 홍보영상물, 이제 기업 홍보팀의 실무자나 영상 제작 입문자는 홍보영상물에 대한 전문 지식이 필수다. 이 책은 저자의 10여 년간 홍보영상 프로듀서로서 쌓아온 경험이 녹아있다. 홍보영상에서 꼭 알아야할 사항들을 망라했다.
목차
1. 홍보란 무엇인가?
홍보의 의미(PR캠페인의 중요성)| PR실행 과정 | PR캠페인 전략과 전술
2. 홍보영상이란 무엇인가?
영상매체의 특성 | 홍보영상의 종류 | 홍보영상의 전략적 위치 | 홍보영상 제작을 위한 지침
홍보영상 제작 순서
3. 오리엔테이션
4. 홍보영상 기획
홍보영상 기획이란? | 홍보영상 기획안 작성법 | 타깃(target) | 제작목표의 수립
기업(브랜드) 이미지 | 홍보 컨셉 - what to say | 표현 컨셉 - how to say
표현 방향 I - tone & mood | 표현 방향 II - color | 표현 방향 III - 영상표현 타입
5. 제작 회의
아이디어 발상 | 구성안 | 스토리보드
6. 프레젠테이션
7. 시나리오 작성
홍보영상 시나리오 양식 | 시나리오의 구성 | 내레이션 | 시나리오의 예
8. 홍보영상 프로덕션 선정 및 발주
프로덕션 선정의 기준 | 홍보영상 프로덕션의 인원 구성 | 홍보영화 프로덕션의 업무
9. 제작 견적서
프로덕션 제작비 항목 | 대행사 제작 품의 항목 | 해외 제작 견적서
10. 스케줄
스케줄 작성 시 주의 사항 | 스케줄의 예
11. PPM(pre-production meeting)
참석자 및 PPM내용 | 진정한 PPM의 의미
12. 촬영
카메라 | 필름 및 비디오테이프 | 기본적인 촬영 용어
13. 조명
조명 기구 | 조명 조절기
14. 현상, NTC
현상 | NTC(nega telecine)
15. 편집
편집은 설득적인 기술이다 | 편집의 기본 용어 | 편집 시스템
16. 녹음
음원의 3요소 | 홍보영상의 녹음
17. 시사 및 마무리
18. 홍보영상 제작 사례
현대INI스틸의 오늘과 내일 | 현대자동차 월드컵마케팅 홍보 | 현대자동차 씽씽이
대연동 롯데캐슬 | 기아자동차 리오 | 한국관광공사 | 스포티지 교육용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