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부동산 마케팅 기획과 실무 (전략기법 / 사례분석)
부동산 마케팅 기획과 실무 (전략기법 / 사례분석)
저자 : 정용식
출판사 : 부연사
출판년 : 2015
정가 : 25000, ISBN : 9788984657137

책소개


Chapter 1 부동산 마케팅의 개념과 트렌드 변화
제1절 부동산 마케팅의 개념
제2절 부동산 마케팅의 시대별 트렌드 변화
제3절 부동산 마케팅 정보의 패러다임 변화

Chapter 2 부동산 마케팅의 분류와 시장환경
제1절 부동산 마케팅의 기능과 분류
제2절 부동산 산업의 분류유형과 마케팅 환경
제3절 부동산 마케팅과 시장환경 리스크

Chapter 3 부동산 마케팅의 전략기획과 계획수립
제1절 부동산 개발과 마케팅 전략기획 절차
제2절 부동산 마케팅의 기본전략 계획수립
제3절 부동산 마케팅 SWOT 분석기법과 마케팅 믹스전략

Chapter 4 부동산 마케팅 시장분석과 수요분석
제1절 부동산 마케팅 시장분석과 시장성 분석
제2절 부동산 마케팅 시장 수요 예측과 평가 분석
제3절 리모델링 시장분석과 마케팅 전략

Chapter 5 전체 사업 타당성 분석과 마케팅 목표 수립
제1절 전체 사업 타당성 분석과 마케팅 목표 예산수립
제2절 부동산 마케팅 활동계획과 비용계획 수립

Chapter 6 부동산 상품의 컨셉설정과 포지셔닝 전략
제1절 부동산 상품의 정의와 컨셉설정
제2절 부동산 상품 포지셔닝 전략과 커뮤니티 선택
제3절 부동산 상품의 가격 결정 전략

Chapter 7 부동산 마케팅 홍보계획과 광고전략
제1절 부동산 마케팅 분양계획 수립
제2절 부동산 마케팅 홍보(PR)전략 수립
제3절 부동산 광고전략 수립

Chapter 8 인터넷 부동산 마케팅 시장 현황과 향후전망
제1절 인터넷 부동산 마케팅 거래환경과 시장전망
제2절 인터넷 부동산 포털사이트 거래현황과 문제점
제3절 인터넷 부동산 정보서비스 변화와 정책방향

Chapter 9 부동산 빅데이터 마케팅 분석현황과 활용전망
제1절 부동산 빅데이터 개념과 특성
제2절 부동산 빅데이터 마케팅 적용과 활용사례

Chapter 10 부동산 마케팅 관련법과 기본법규
제1절 건축물 분양에 관한 법률과 적용법규
제2절 토지이용 개발법과 마케팅 관련 기본법규
제3절 건축물 시설계획법과 마케팅 관련 기본법규

Chapter 11 주거용 시장분석과 마케팅 전략 사례
제1절 주거 유형별 수요와 마케팅 시장분석
제2절 주택 수요량 산정과 공급요인 분석
제3절 공동주택과 주상복합 마케팅 차별화 전략 사례

Chapter 12 타운하우스 및 아파트 마케팅 전략과 사례
제1절 경기도 성남시 OO단독 타운하우스 마케팅 사례
제2절 경기도 수원시 OO아파트 마케팅 전략 사례

Chapter 13 오피스텔 및 지식산업센터 시장분석과 마케팅 전략 사례
제1절 오피스텔 마케팅 시장분석과 트렌드 변화
제2절 오피스텔 유형별 마케팅 전략과 사례
제3절 지식산업센터 마케팅 전략과 사례

Chapter 14 수익형(임대) 주택, 리조트 마케팅 전략과 사례
제1절 도시형 생활주택 입지분석과 임대 마케팅 전략
제2절 주택임대 관리 시장분석과 마케팅 전략
제3절 리조트, 관광 숙박시설 마케팅 전략

Chapter 15 상가(빌딩) 투자 입지분석과 마케팅 전략
제1절 상가의 입지 분석과 마케팅 전략
제2절 항아리 상권과 스트리트형 상권 마케팅 전략
제3절 상가빌딩의 유형별 마케팅 전략
제4절 상가(빌딩) 임대 마케팅 전략과 매매전략
제5절 대형 복합상가(백화점) 마케팅 전략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