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
유비쿼터스 사회와 모바일러닝
저자 : Agnes Kukulska Hulme,John Traxler
출판사 : 진한MB
출판년 : 2008
정가 : 24000, ISBN : 9788984323384
책소개
모바일 기술을 통한 교육의 변화에 중점을 두고, '유비쿼터스'라는 새로운 사회적 현상 속에서 교육의 모습은 어떻게 달라질 수 있을지에 대해 살펴보고 있다. 본문의 첫째 마당에서는 모바일러닝의 기본 개념을 소개하고, 둘째 마당에서는 모바일 기기의 사용자 편의성 문제 및 모바일 기기의 접근성의 문제 등 모바일러닝에서 중요하게 다루어야 할 두 가지 이슈를 제시하였다. 셋째 마당에서는 다양한 상황에서의 12가지 모바일러닝 활용 사례를 소개하였으며, 끝으로 넷째 마당에서는 19장에 제도적 측면에서 모바일러닝을 실천하기 위해 필요한 교육기관 차원의 노력, 인적 · 물적 지원체제, 품질관리 등을 다루고 있다.
목차
저자서문
역자서문
1.서론
2.모바일 기술과 시스템
3.모바일러닝에서의 교수-학습
4.모바일 사용자 편의성과 사용자 경험
5.접근성과 모바일러닝
6.사례연구 : 소개와 개요
7.모바일 SMS를 통한 이태리어 학습
8.VLE 기능 제공을 위한 저비용 무선 PDA
9.예상밖 측면에 대한 대응 - PDA 프로젝트의 실용성 및 문제점
10.KNOWMOBILE - 의예과 학생들의 모바일 기회
11.PSP(수술전담 간호전문가) 교육훈련
12.모바일러닝, 이러닝을 넘어서 ME러닝으로
13.모바일 기기로 전자책 교재 읽기
14.핸드헬드 작곡 - PDA를 통한 예술 행위의 재개념화
15.학습용 오거나이저
16.학생 모바일 요구에 맞춰 조정하기 - 싱가포르 인터랙티브 프로젝트
17.South Dakota 대학의 Palm 프로젝트
18.IBM社에서의 학습의 미래 : 권한위임으로 이루어지는 모바일러닝
19.제도적 문제: 모바일러닝의 배치 및 지원
20.결론
Glossary (용어집)
책소개
모바일 기술을 통한 교육의 변화에 중점을 두고, '유비쿼터스'라는 새로운 사회적 현상 속에서 교육의 모습은 어떻게 달라질 수 있을지에 대해 살펴보고 있다. 본문의 첫째 마당에서는 모바일러닝의 기본 개념을 소개하고, 둘째 마당에서는 모바일 기기의 사용자 편의성 문제 및 모바일 기기의 접근성의 문제 등 모바일러닝에서 중요하게 다루어야 할 두 가지 이슈를 제시하였다. 셋째 마당에서는 다양한 상황에서의 12가지 모바일러닝 활용 사례를 소개하였으며, 끝으로 넷째 마당에서는 19장에 제도적 측면에서 모바일러닝을 실천하기 위해 필요한 교육기관 차원의 노력, 인적 · 물적 지원체제, 품질관리 등을 다루고 있다.
목차
저자서문
역자서문
1.서론
2.모바일 기술과 시스템
3.모바일러닝에서의 교수-학습
4.모바일 사용자 편의성과 사용자 경험
5.접근성과 모바일러닝
6.사례연구 : 소개와 개요
7.모바일 SMS를 통한 이태리어 학습
8.VLE 기능 제공을 위한 저비용 무선 PDA
9.예상밖 측면에 대한 대응 - PDA 프로젝트의 실용성 및 문제점
10.KNOWMOBILE - 의예과 학생들의 모바일 기회
11.PSP(수술전담 간호전문가) 교육훈련
12.모바일러닝, 이러닝을 넘어서 ME러닝으로
13.모바일 기기로 전자책 교재 읽기
14.핸드헬드 작곡 - PDA를 통한 예술 행위의 재개념화
15.학습용 오거나이저
16.학생 모바일 요구에 맞춰 조정하기 - 싱가포르 인터랙티브 프로젝트
17.South Dakota 대학의 Palm 프로젝트
18.IBM社에서의 학습의 미래 : 권한위임으로 이루어지는 모바일러닝
19.제도적 문제: 모바일러닝의 배치 및 지원
20.결론
Glossary (용어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