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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덕트 오너(조직을 성공으로 이끄는) (PO가 말하는 애자일 혁신 전략)
프로덕트 오너(조직을 성공으로 이끄는) (PO가 말하는 애자일 혁신 전략)
저자 : 김성한
출판사 : 세종서적
출판년 : 2020
정가 : 17000, ISBN : 9788984077843

책소개


왜 하버드 MBA 졸업생들이 프로덕트 오너가 되려 하는가?
프로덕트 오너가 하는 일과 필요한 자질은?

지금 글로벌 IT 기업들은 PO 영입 전쟁 중이다!
쿠팡의 프로덕트 오너가 말하는,
감동적인 서비스를 만드는 대원칙


아마존 프라임, 넷플릭스 추천 로직, 타다 차량 호출 서비스, CGV 영화 예매, 카카오 페이 결제…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이러한 서비스들이 프로덕트다. 이 프로덕트를 기획 단계부터 디자인, 개발, 출시, 분석까지 모두 책임지는 것이 프로덕트 오너(PO)다.

미국에서는 하버드나 스탠퍼드 MBA 학위 소지자들이 월스트리트를 외면하고 구글, 아마존 등에서 PO가 되기 위해 진로를 바꾼 지 오래됐다. 한국 역시 최근 몇 년 사이에 배달의민족이나 토스 같은 유니콘 회사, IT 스타트업, 심지어 삼성전자나 한화 그룹 같은 대기업도 앞 다투어 PO를 채용하는 중이다. 그런데 PO가 어떤 일을 하는지에 대한 정보가 거의 없고, PO로서의 능력을 갖춘 인재를 찾기도 어렵다. PO로 채용되는 이들도 PO가 정확히 무슨 업무를 하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프로덕트 오너』는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최고의 프로덕트를 만드는 PO의 비즈니스 전략을 알려주는 국내 최초의 책이다. ‘포브스 아시아 30세 이하 30인’에 선정된 쿠팡 PO로, 넥슨 지주사 NXC에 인수된 암호화폐 거래소 코빗 사장을 역임하기도 한 저자는 이 책에 그동안 축적한 프로덕트 관리 노하우를 녹여내 프로덕트 오너의 세계와 서비스 만드는 원칙에 대해 말한다. 각 챕터별로 내세우는 원칙이 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애자일 방식을 통한 프로덕트 개발 사례를 다양하게 소개한다.

프로덕트 오너를 뽑는 기업과 조직 경영 및 전략에 관심 있는 경영인, 모든 스타트업 창업자, 진로를 고민하는 대학생, 제품과 서비스를 책임지는 이들에 이르기까지 고객을 감동시키는 프로덕트를 만들고 싶은 사람이라면 꼭 읽어야 할 책이다.

목차


추천의 글
프롤로그

1장 프로덕트 오너PO는 미니 CEO다

PO는 중심에 있다
독재자형 리더는 안 된다
책임은 있지만 권한은 없다
고객에 집착하고 또 집착하라
TIP 1 PO가 되기 위해 필요한 자질

2장 고객의 목소리를 어디까지 반영할 것인가

고객은 제품을 사지 않는다, 고용한다
서비스는 하나라도 사용자 유형은 다양하다
모든 사람을 만족시킬 수는 없다
식스 페이저로 모두의 동의를 얻어 기록하라
고객의 요청과 회사가 정한 목표가 충돌한다면
TIP 2 페르소나와 고객을 혼동하지 마라

3장 데이터 속에서 진실을 찾는 법

자신을 믿지 말고 데이터를 신뢰하라
대시보드를 통해 정기적으로 확인하라
행동을 부르지 않는 데이터는 버린다
가설을 세우고 조직의 방향성OKR까지 관리하라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한 데이터 검증법
TIP 3 데이터 대시보드도 프로덕트다

4장 효율적인 일정 관리의 비밀

스토리 티켓으로 누구에게 무엇을 알려야 하나?
PO가 해서는 안 되는 일
스크럼 회의 때 해야 할 일들
TIP 4 자신만의 백로그 관리 방법을 갖추기

5장 디자이너를 최고의 파트너로 삼는 법

디자이너는 PO의 의도를 구현해주는 최고의 파트너다
과연 편리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인가?
동료 직원을 대상으로 캐주얼 UT를 하라
TIP 5 의견과 요구사항은 다르다

6장 개발팀과의 협업을 성과로 이끄는 애자일 전략

확실한 프로젝트 수행법, 스프린트 플래닝
완료일을 언제로 잡는 것이 시기적절한가
모든 질문에 대답할 수 있는 소통의 기술
TIP 6 속도와 확장성 사이에서 고민하라

7장 고객 테스트 결과만큼 강력한 데이터는 없다

사용자 테스트UT로 문제점을 보완하라
빠른 피드백 공유는 동기부여가 된다
스프린트 기간 중 언제 테스트하는 것이 효과적인가
TIP 7 UT는 설문조사가 아니다

8장 프로덕트를 출시하는 최적의 시기

배포 일정을 정할 때 플랫폼을 고려하라
A/B 테스트를 활용해 트래픽을 분산하기
내부 직원도 고객이다
TIP 8 올바른 배포 문화를 만들자

9장 테스트 중 가설을 효과적으로 검증하려면

A/B 테스트와 P값을 활용한 가설 검증법
실패를 인정할 줄 알아야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통계적인 결과를 토대로 결정해야 진실에 가까워진다
TIP 9 검증하려는 수치는 미리 정하자

10장 론칭한 서비스의 문제를 바로잡기

업데이트 소식을 고객센터에 먼저 전달하라
프로덕트는 완벽할 리 없다
시간 낭비를 최소화하기 위한 전략
고객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라
멀티태스킹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세 가지 원칙
TIP 10 5 Why 방식을 고수하자

11장 어떤 인재를 PO로 선발해야 하는가

PO 채용에 앞서 일감부터 확인하자
무한한 잠재력을 알아보는 법
능력 있는 PO로 성장하는 길
TIP 11 처음부터 PO가 아니어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