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세상에 팔수 없는 것은 없다 (일본 소매업의 신화 도큐핸즈에게 배우는 장사의 기술)
저자 : 와다 겐지
출판사 : 더난출판사
출판년 : 2014
정가 : 12000, ISBN : 9788984057418
책소개
“쇼핑은 엔터테인먼트다!”
즐거움을 주면 성공은 따라온다.
고객의 장바구니를 엔터테인먼트로 채워라!
불황이 길어지면 사람들이 지갑을 열지 않는다. 소비가 얼어붙으면 기업의 매출이 줄어들게 되고 그 결과 기업이 기울어 다시 실업자가 양산된다. 경제의 불황을 더하는 악순환이 반복되는 것이다. 경기 침체가 계속되면 소비는 줄어들 수밖에 없는가? 소비를 되살릴 법은 없을까? 이것이 장사하는 사람들의 한결같은 마음이다.
우리보다 먼저 불황을 겪고 있는 일본에서 그 답을 찾아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것이다. 흔히 ‘잃어버린 10년’이라고 말하는 버블경제 이후 1991년부터 시작된 10년간의 장기침체 속에서도 독특한 콘셉트와 경쟁력으로 성공을 거듭해온 소매점이 있다. 바로 일본 소매업계 1위 ‘도큐핸즈(TOKYU HANDS)’가 그 주인공으로, 장기 불황 속에서도 고객의 지갑을 열 수 있는 ‘장사의 비밀’을《세상에 팔 수 없는 것은 없다》가 알려준다.
목차
프롤로그 불황을 타파할 25가지 아이디어
도큐핸즈 소개 독특한 콘셉트를 팔아라
1장 상식을 파괴하면 고객이 보인다
001 아마추어의 시선이 바로 소비자의 눈높이다
002 ‘불량 재고의 산’을 만들지 않고 이익을 올리는 비밀
003 나사와 전동 드릴의 가치는 똑같다
004 완벽한 시스템은 없다
005 틈새 상품도 히트 상품이 될 수 있다
2장 고객이 원하는 것을 반드시 찾아라
006 왜 쇼핑하고 싶은 매장이 없을까
007 숨어 있던 수요를 창출하는 이벤트
008 갖고 싶고 써 보고 싶은 상품
009 프로 판매원이 아닌 프로 소비자가 되라
010 불확실할 때는 팔지 않는다
3장 물건이 팔리는 매장의 비밀
011 장사의 상식을 버려라
012 소비자의 가치관과 감성으로 일하라
013 나라면 어떤 상품을 사용할까
014 타율이 아니라 타석에 선 횟수로 평가하라
015 정보수집가가 되라
4장 쇼핑은 엔터테인먼트다
016 진부한 제안으로는 고객의 흥미를 끌 수 없다
017 스토리가 있는 진열의 기술
018 상품의 가능성을 먼저 따져라
019 상품의 특질을 자신의 감각으로 확인하라
020 끊임없이 거래처를 개척하라
5장 소비는 아직 식지 않았다
021 원점으로 돌아가라
022 적당히 타협하지 마라
023 계속해서 아마추어 감각을 유지하라
024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라
025 엔터테인먼트성을 획득하라
에필로그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험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