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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시대 (시대를 초월하는 욕망의 코드 럭셔리 브랜드의 탄생)
저자 : 왕얼쑹
출판사 : 더난출판사
출판년 : 2012
정가 : 13000, ISBN : 9788984056893
책소개
“명품, 탄생하고 만들어지고 스며들다”
―명품에 담긴 역사에서부터 경제적 영향에 이르기까지, 명품에 대한 모든 것
샤넬의 코코 샤넬, 칼 라거펠트의 명품은 그들의 디자인만으로 완성되는 것은 아니다. 실제 이를 제작하는 기술자들의 숙련도가 명품의 질을 좌우하기도 한다. 50년 동안 샤넬과 일하다가 지금은 샤넬의 후계자인 칼 라거펠트와 함께 일하고 있는 샤넬의 대표적인 가죽장인, 마사로와 프랑스의 시골 할머니. 샤넬의 최대 자산인 동시에 프랑스의 최고의 자산인 이들의 이야기는 장인을 육성하고 그들을 대우하는 사회적 기반과 정신적 여유의 중요성을 역설하는 한편, 그 문화의 기저를 대표하는 명품의 가치와 품격을 재발견하게 한다.
또한 혼란의 소용돌이 속의 역사와 소비붐을 통한 명품의 탄생과 단춧구멍의 방향이 가지고 있는 의미와 유래를 통한 상류사회와의 상관관계, 디자이너들의 삶과 은퇴에 관한 이야기 등을 통해 저자는 명품의 역사와 인문학적 관점을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표현한다. 뿐만 아니라 리먼브러더스의 파산과 에르메스의 고공행진, 폭스바겐을 인수하기 위한 포르쉐의 음모, LVMH와 PPR의 1위 전쟁에 숨은 비화에 이르기까지 명품과 경제?사회 현상의 떼려야 뗄 수 없는 깊은 상관관계를 흥미진진하게 전달한다.
명품 브랜드는 매장 내 조명을 밤새도록 켜놓지만, 방범 경보기는 설치하지 않는다고 한다. 이는 한밤중에 경보기가 잘못 작동되어 주민들에게 피해를 끼칠 수 있기 때문이라는 고품격의 ‘방범’이다. 또한 38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가족기업의 명품 간장에 얽힌 이야기와 치밀한 전략과 마케팅을 통해 명품의 반열에 오른 고디바의 이야기를 통해 간장과 초콜릿도 명품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역설한다. 이를 통해 독자들에게 명품의 품격과 애티튜드, 그리고 오랜 역사 속 명품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한다.
목차
Prologue 아무도 몰랐던 명품의 모든 것
CHAPTER 1 명품, 전통과 만나다
01 장인정신과 불후의 명작_샤넬, 할머니의 웨빙을 만나다
02 명품의 숨은 조력자를 찾다_칼 라거펠트의 비밀 파트너
03 이미지로 기억되는 명품_롤렉스, '허세'의 대명사가 되다
04 명품, 시대를 반영하다_격조의 모로코 보석함
05 소비 붐과 명품의 탄생_사치의 K선
06 고급 수제 와이셔츠의 비밀_차별화된 명품
07 전통은 특별한 힘을 가졌다_혼란의 생활사
CHAPTER 2 머니게임과 혼란의 명품사
08 스타벅스의 운명과 에르메스의 철학_명품의 숙명
09 반 토막 난 루이비통의 주가_세계 경제와 명품의 시련
10 에르메스, 속도를 컨트롤하다_에르메스와 명품의 아이덴티티
11 머니게임과 명품의 성장_리먼브러더스의 파산과 에르메스의 고공행진
12 립스틱을 얻는 자가 천하를 얻는다_립스틱 지수
13 명품은 힘이 세다_명품 중의 명품
CHAPTER 3 명품의 불편한 진실
14 톰 포드, 구찌를 기사회생시키다_루이비통과 구찌의 대결
15 폭스바겐을 둘러싼 전쟁이 시작되다_포르쉐의 음모
16 작은 것이 큰 차이를 만든다_명품의 불편한 진실
17 윈윈의 콜라보레이션_가치를 증명하라
18 비쌀수록 끌리는 명품_백분율 초콜릿
19 만들어진 명품_고디바, 스타벅스를 따라잡다
CHAPTER 4 명품에 사로잡힌 사람들, 시대를 욕망하는 명품
20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가족 기업_명품 간장
21 명품 브랜드의 애티듀드_도둑의 품격
22 명품 산업의 비밀코드, 욕망_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23 로컬 브랜드, 자리를 내주다_자의반 타의반 길 따라 쇠퇴
24 올드 머니와 뉴 머니_에르메스에 열광하는 젊은 부자들
25 과유불급의 순환_염가 경제의 순환과 글로벌의 본질
26 명품의 버블 시대_버블을 따라 이동하는 명품들
27 명품, 미래를 예측하다_모데라토 칸타빌레
CHAPTER 5 명품의 탄생
28 루이비통과 역사의 그림자_마지막 지하철
29 고품격 중의 고품격_영국장미
30 아르마니, 성별의 경계를 무너뜨리다_크로스섹슈얼
31 명품의 맨얼굴을 보다_단추의 이면
32 시대를 초월하는 욕망의 탄생_광란의 사랑
CHAPTER 6 대중을 사로잡는 사치의 재발견
33 명품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_주교의 브로크백 마운틴
34 가난과 사치는 통한다_무라카미 다카시의 가난뱅이 정신
35 부자가 ‘짝퉁’을 구매하는 이유_'베컴 부인' 가방 구매기
36 우리는 왜 명품에 끌리는가_다카시마야의 감동경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