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앱 마케팅 (스마트 시장을 지배하는 새로운 아이디어)
앱 마케팅 (스마트 시장을 지배하는 새로운 아이디어)
저자 : 김영한|김지인
출판사 : 더난출판사
출판년 : 2010
정가 : 13000, ISBN : 9788984056336

책소개


스마트 폰의 등장은 마케팅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앱의 등장과 함께 모든 마케팅에는 이젲 고객이 직접 참여하게 되었으며 그야말로 고객에 의한, 고객을 위한, 고객의 마케팅이 시작되었다. 2010년의 앱 시장 콘텐츠튼 3G가 나온지 두 달도 지나지 않아 무려 20만 개발자와 20만 콘텐츠를 활성화 시키면서 매해 70%성장을 일구어 가고 있다.

앱 마케팅은 타 매체가 근접 하지 못한 실시간 마케팅을 전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스마트폰, 스마트 PC, 스마트 TV를 통해 고객을 따라다니며 그림자와 같은 마케팅을 전개할 수 있다는 것이 그것이다. 이러한 변화는 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새로운 연구를 시작해야한다는 움직임까지 만들어 내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시장 상황에서 이 책은 앱 마케팅이 왜 필요한지와 더불어 앱 마케팅이 무엇이고 어떻게 할 수 잇는지를 다룬다. 이 시대의 마케타라면 한 번쯤 꼭 관심을 가지고 지켜 볼만한 주제를 다루고 있으며 앱 마케팅의 기획과 제작까지 망라하고 있어 앱 마케팅을 시작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활용가능한 길잡이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목차


프롤로그_ 코끼리만 한 아이디어를 앱에 담아라!

PART 1 똑똑해진 고객을 잡는 앱 마케팅

01 스마트폰이 마케팅을 바꾸다_ 스마트폰 없이 못 사는 사람들
지금은 스마트폰 춘추전국시대
스마트폰이 마케팅을 바꿔놓고 있다
마케팅은 끊임없이 진화한다

02 고객의 러브마크, ‘앱’_ 앱이 게임의 룰을 바꾸다
설치형 앱, 고객의 러브마크가 되다
앱은 고객이 만들어가는 웹이다
모든 길은 ‘앱’으로 통한다

03 고객의 그림자 같은 ‘앱 마케팅’_ 앱의 관점에서 마케팅을 바라보자
마케팅 캐즘을 넘어서다
브랜드 앱의 가치에 주목하라
앱 마케팅의 특징

04 앱 마케팅의 필수 4R_ 앱 마케팅의 ‘4R’
앱 마케팅의 체계
[Reflex] 바로 반응한다
[Reality] 현실보다 더 실감 나게 한다
[Real place] 고객이 있는 곳으로 찾아간다
[Real communication]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하라
앱 마케팅 플랜 10스텝

PART 2 앱 기획과 제작 실무

01 앱 기획하기_ 앱을 기획할 때 주의해야 할 3가지
인기 있는 앱의 10가지 공통점
대박 앱을 만들어내는 10가지 조건
스마트폰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라

02 앱 디자인하기_ 탄탄한 스토리보드부터 작성하라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애플스러운 디자인을 하라
최고 또는 최악의 앱 아이콘

03 하루 만에 앱 만들기_ 앱을 만드는 4가지 방법
앱 등록 프로세스
앱에디터로 손쉽게 앱 만들기
앱에디터로 앱 만드는 6스텝
앱에디터를 사용한 앱 제작 사례

04 개발보다 마케팅이 더 중요하다_ 전방위 마케팅을 하라
앱에서 광고하는 앱
웹과 앱을 연결시켜라
참여형 웹을 활용하라
소셜 네크워크를 적극 활용하라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구축하라

부록
01 업종별 대표 브랜드 앱
02 앱스토어 등록을 위한 체크리스트
03 마케터를 위한 아이폰 앱 베스트 10
에필로그_ 테크노 마케터가 되자!